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강원도 영월 서부시장 맛집 서부 순대

2024. 2. 22. by 세싹세싹

서부시장 서부순대

서부시장

 강원도 영월로 짧은 나들이를 다녀온 날, 영월에 있는 서부 시장에 가보게 되었다. 이곳에 있는 시장 순댓국이 맛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는데, 진짜 오리지널 느낌의 시장 순댓국을 맛볼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이름도 정직하게 서부순대라는 곳, 근처에 여행하실 일이 있다면 한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다.\

 

 

식당 둘러보기

서부순대

 골목 안 쪽으로 들어오니 서부순대라는 간판이 보였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안에 사람들이 꽤 있어서 여기 정말 맛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식당내부

 예전 느낌 그대로의 식당 내부, 오래된 느낌의 나무벽이나 난로 같은 물건들이 있어 정겨운 느낌이었다. 

메뉴

 메뉴를 살펴보니 기본 순대국밥이 9,000원이었고, 돼지국밥, 내장국밥같은 메뉴들도 있었다. 메뉴판에 쓰여 있듯이 이곳은 일요일이 휴무라고 하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란다.

반찬

 순대국밥 두개를 주문하니 반찬을 가져다주셨다. 김치 종류와 새우젓이 나왔는데 새우젓도 넉넉하게 주셔서 마음에 들었다.

 

 

양념

 양념 고춧가루와 고추도 있어 취향에 따라 넣어 먹을 수 있었다.

서부순댓국

 드디어 나온 순대국, 국물 색부터 뭔가 다른 느낌이었다. 뭔가 진하고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순댓국고기순대

 안에 고기와 순대도 꽤 많이 들어 있어 마음에 들었다. 순대는 찹쌀순대였는데, 쫄깃하니 맛있었다.

순댓국

 양념도 더 추가해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했다. 잡내 없이 깔끔한 느낌의 순댓국이라 마음에 들었다. 왜 유명한 순댓국집인지 알 수 있는 맛이었다.

 

 

총평 & 위치

 영월에 있는 순댓국 맛집 서부순대, 정겨운 시장 풍경과 함께 맛있는 순댓국도 먹으니 더 든든해지는 느낌이었다. 이런 시장 순댓국이 그리운 분이 있다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