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일산 뼈해장국집 추천 후곡뼈다귀

2023. 12. 21. by 세싹세싹

후곡뼈다귀

후곡뼈다귀입구

 일산에 오래된 맛집 후곡뼈다귀에 다녀왔다. 뼈해장국 집으로 유명한 곳인데, 일산에서 감자탕 먹어봤다 하는 사람들은 한번쯤 가봤을만한 곳이다.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여전히 맛있어서 마음에 들었던 곳 앞으로도 일산에서 뼈해장국 먹고 싶은 날이면 방문하게 될 것 같다.

 

 

식당 둘러보기

내부

 식당 내부를 둘러보니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잘 꾸며져 있었다. 중간에 영업을 잠깐 쉬었다가 다시 오픈한 걸로 아는데, 의자나 테이블 같은 것도 바꾸지 않았을까 싶었다.

소개

 오래된 맛집의 인증, 예전에 TV에 나왔던 자료화면, 기사 자료들을 가지고 홍보물을 만들어 놓으셨다. 뭔가 믿을만한 곳이라는 느낌이 든다.

메뉴

 메뉴판을 살펴보면 뼈해장국이 9,000원, 감자탕의 경우에은 32,000원~35,000원 정도의 가격이었다. 요즘에 물가가 올라서 해장국 한그릇에 9,000원이면 가성비 좋은 느낌이다.

반찬

 뼈해장국 두 그릇을 주문하니 반찬을 가져다 주셨다. 김치와 콩나물 같은 반찬이었는데, 간도 적절하고 맛있었다. 특히 콩나물이 맛있어서 뼈해장국 나오기 전에 거의 다 먹어 버렸다.

뼈해장국

 드디어 뼈해장국이 나왔다. 들깨가루 팍팍 뿌려져 있는 해장국, 양도 푸짐하고 맛있어 보였다.

 

 

우거지

 우거지가 들어있어 국물 맛도 시원하고 좋았다. 이 곳 후곡뼈다귀의 특징은 국물이 정말 깔끔하다는 것이다. 뒷맛 없이 깔끔하게 넘어가는 국물이라 좋았다.

감자탕고기

 고기도 먹어볼 차례, 이런 고기가 두 덩이씩 들어있어 양도 꽤 많았다. 살도 정말 부드러워서 바로 뼈에서 잘 발라지는 것도 좋았다.

고기

 부드러운 고기도 맛있고, 국물 맛도 좋고, 모든 것이 좋았던 뼈해장국이었다. 

 

 

총평 & 위치

  오랫동안 일산에서 운영하고 있는 뼈해장국집이라 역시 맛있었던 후곡뼈다귀, 남편은 이번에 처음 방문했는데, 남편도 정말 만족스럽게 잘 먹고 왔다. 일산에서 맛있는 뼈해장국 찾는 분이 있다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