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화정맛집_평안도찹쌀순대전문점_이번엔 진짜 순댓국 리뷰!

2020. 2. 12. by 세싹세싹

얼마 전 리뷰했었던 평안도찹쌀순대 화정점~!

순대국밥집이었지만 뼈해장국 리뷰를 해 읽는 분들을 혼란에 빠뜨렸던 그 집~! ㅋㅋ 

 

화정맛집_평안도찹쌀순대전문점_순대국집에서 뼈해장국 먹기~!

오늘 리뷰할 곳은 화정에 있는 평안도 찹쌀순대전문점이다. 위치는 위와 같다. 덕양구청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곳~! 화정역에서도 가깝다. 이곳은 분명 순대전문점이지만 이번에 먹은 음식은 순대가 아닌 뼈해장..

sesack.tistory.com

오늘은 진짜 이 집의 원조 메뉴라고 할 수 있는

순대국밥 리뷰이다. ㅋㅋ

뽀얀 국물의 순댓국~

빛깔이 곱기도 하지 ㅋㅋ

참 먹음직스럽게 생겼다.

어렸을 때는 순댓국이라는 걸 접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왠지 모를 거부감이 있었다.

떡볶이와 순대는 잘 먹으면서 

순댓국은 왠지 맛이 없을 것 같고

어른들의 음식인 것만 같았다.

그렇게 자란 나에게 20대에 만난 한 친구

순댓국을 무척이나 좋아했던 친구였다.

그 친구를 만나 순댓국을 처음 먹은 순간

아 왜 진작 먹어보지 않았을까...

그렇게 순대국밥은 나에게 소울푸드가 되었다. ㅋㅋㅋ

20대 때 열심히 다녔던 이 순댓국집을 이젠 남편과 함께 온다.

오늘은 바로 왼쪽에 보이는 자리에 앉았다.

우리가 자주 앉는 자리~!

평안도찹쌀순대전문점의 메뉴판~!

오늘도 남편은 뼈 해장국을 나는 순댓국을 먹는다.

남편에게는 뼈 해장국이 소울푸드 ㅋㅋ

여기 평안도찹쌀순대의 특징은 순대가 평범하지 않다는 것이다.

당면과 함께 야채도 들어있어 씹는 맛이 좋다.

탱글탱글 사랑스러운 순대들~!

여기오면 나는 항상 순대만 들어있는 순대국밥을 시킨다.

고기도 좋지만 아무래도 이 순대가 넘 맛있다.

지금부터 나의 순댓국 먹는방법 공개~!

먼저 들깨가루를 잔뜩 넣어준다.

먹다가 이빨에 낄 걱정은 접어두고 팍팍 뿌리기~!

그리고 소금을 넣어준다.

평범하지 않은 소금~!

소금조차 맛있어 보인다. ㅋㅋ

다음으로는 여기만의 특제 다대기 듬뿍~!

위에 세 가지 양념은 따로 달라고 하지 않아도

항상 테이블에 세팅되어 있다.

다대기를 잘 풀어주면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 빨간 국물로 변신~!

소금 대신 새우젓을 넣을 때도 있지만

그건 그날 기분 따라 바뀐다. ㅋㅋ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순댓국을 어떻게 드실까? 궁금~^^

크 사진 보니 또 먹고 싶다.

순댓국에 이제 밥을 야무지게 말아서 먹기 시작~!

이곳 평안도찹쌀순대전문점은 깍두기도 정말 맛있다.

처음에 가져다 주시는 걸로는 부족해서 항상 리필 ㅋㅋ

국밥은 깍두기와 함께 먹어주고~!

순대는 이렇게 새우젓에 찍어먹는 게 제 맛~!

순댓국은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요즘처럼 쌀쌀한 겨울 날씨에 정말 생각나는 음식이다.

어릴 때부터 다녔던 집이라 내가 정말 애정하는 곳~!

나에게 있어 순대국밥의 기준이 되는 곳 ㅋㅋ

조만간 또 먹으러 가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