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집에서 만들어 먹는 오징어볶음~! 소면도 넣어줘야지~!

2020. 4. 22. by 세싹세싹

이번에 리뷰할 메뉴는 오징어볶음~!

냉동실에 오랫동안 잠들어있던

오징어를 꺼내 오징어볶음을 만들어 먹기로 했다.

 남편이 오징어나 생선 손질을 참 잘한다.

대학생 때 마트 생선코너에서 알바한 경력을 살려 ㅎㅎ

이 날도 열심히 오징어를 해체해 주었다.

근데 손질하는 장면을 사진으로 안 찍어서 아쉽...

아쉬운 대로 마늘 빻는 남편 ㅋㅋㅋ

오늘의 재료는 간단하다 ㅎㅎ

오징어는 당연히 들어가고~

야채가 많이 들어가면 좋은데

집에 야채가 별로 없었다...

그래서 양파와 파만 넣음 ㅎㅎㅎ

 

남편이 야채 다듬는 동안

나는 양념을 만들었다.

만드느냐 사진을 못 찍었...

양념재료도 생각보다 간단하다~!

고추장 1스푼, 간장 4스푼, 고춧가루 2스푼, 마늘 1스푼, 설탕 1스푼과

물 적당량을 넣어서 잘 섞어준다. 

마지막에 넣을 참기름과 깨도 준비해 두기~!

그리고 소면도 삶아줬다~!

양념에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는 소면~

사실 남편은 소면이 먹고 싶어서

오징어 볶음을 하는 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ㅎㅎ

그냥 오징어 없이 양념에다 소면만 있어도 좋다고 ㅋㅋ

소면은 이 만큼 삶았다. 

내가 봤을땐 양이 많아 보였는데

남편이 다 먹을 수 있다고! ㅋㅋ

보글보글 끓이는 중 ㅎㅎ

이제 얼마 안 되는 채소들을 볶아준다. ㅎㅎ

양파가 투명해지면 오징어 투하~!

다리는 나중에 찌개 끓일 때 넣어 먹기로 하고

몸통만 넣었다.

준비해 두었던 양념도 넣어준다.

오징어가 하얗게 된 걸 보니 어느 정도 익었다.

이때 그릇에 소면 세팅해 주기~ㅋ

보기 좋게 한쪽에 몰아두고 ㅎㅎ

그릇에 옮기기 전에 참기름을 넣어줬다~!

고소한 향이 솔솔~

이제 그릇에 예쁘게 담기~!

마지막으로 통깨도 솔솔 뿌려준다.

짠 드디어 완성~!

우리 집 고춧가루가 매워서 엄청 빨갛고

매워 보인다. ㅋㅋㅋ

그래서 항상 정량보다 조금 넣지만 그래도 매움~!

맵지만 양념 맛은 진짜 좋았다. ㅋㅋ

이제 양념에 소면 슥슥 비벼서 먹어주기 ㅎㅎ

소면 많다고 했던 내 말이 무색하게

순식간에 다 먹었다....ㅋㅋ

마지막으로 남은 양념에 밥도 비벼준다. ㅋ

남편이 숟가락으로 뭔가 열심히 만들더니

하트를 만들었다. ㅋㅋㅋ

올릴려고 보니 좀 지저분해  보이지만

그래도 좋다. ㅎㅎ

소면은 양념 맛으로 먹고~

남은 오징어와 밥을 비벼서 먹으니 또 꿀맛 ㅋ

마지막까지 싹싹 맛있게 먹었다.

얼마 안 되는 재료로 한 오징어 볶음이지만 성공적~! ㅎㅎ

남편이랑 같이 만들어 먹어서

더 맛있었던 오징어 볶음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