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광파오븐을 이용한 척아이롤 스테이크 만들기~!

2020. 4. 24. by 세싹세싹

오늘은 집에서 스테이크 만들어 먹은 이야기~!

광파오븐 이용해서 뭐 해 먹는데 재미 들린 우리는

이번에 스테이크를 해먹어보기로 했다.

광파 오븐을 제대로 이용한 우리의 첫 번째 요리는

오븐 치킨~! ㅋㅋ

 

집에서 만드는 오븐치킨~! 광파오븐 자동요리 기능 좋구만~!

오늘은 집에서 오븐 치킨 만들어 먹은 이야기~! 치킨 시켜먹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한번 해 먹어 보면 어떨까 해서 만들어봤다. 필요한 재료는 닭(닭볶음탕용), 버터, 허브솔트, 마늘, 파슬리 정도이다. 그리고 광..

sesack.tistory.com

과연 오늘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먼저 굽기 전에 올리브유와 소금, 후추를 준비해 준다.

이번에 산 고기는 이마트에서 사 온

호주산 척아이롤~!!

척아이롤이 등심보다 저렴하고 크기도 진짜 크다. ㅎㅎ

질보단 양을 생각해 이걸로 사 왔다.

먼저 굽기 전에 올리브유와 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재워 준다.

앞 뒤로 골고루 발라주고~

냉장고에서 한 시간 정도 숙성을 시켜주었다.

더 미리 해주면 좋았겠지만 시간이 없었다. ㅎㅎ

먼저 광파오븐에 굽기 전에

프라이팬으로 겉면을 익혀주었다.

겉면을 익혀서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기 때문 ㅎㅎ

앞 뒷면만 익혔는데 다음엔 옆면도 다 익히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 광파 오븐을 돌릴 시간~! 

높은 석쇠에 두고 200도에 맞춰서 돌리기 시작했다.

스테이크를 처음 하는 거라 얼마나

돌려야 할지 잘 감이 잡히지 않았다.

자동요리로 할까 하다가

우리가 좋아할 만한 굽기가 될지 알 수 없어서 수동으로 했다.

중간중간 꺼내서 확인하고 파슬리와 버터도 넣어주었다.

굽는 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완성된 스테이크의 모습~!

버섯과 피망도 같이 구워서 올려주었다.

이렇게 놓으니 더 그럴싸한 모습 ㅎㅎ

겉면을 익히긴 했지만 육즙을 다 지킬 순 없었다. 흑

그래도 굽기 정도는 우리가 원하는 정도로 잘 된 듯~!

스테이크 굽는 동안 소스도 만들어 봤다. ㅎㅎ

소스는 사실 별 거 없이 대충 만들었던 거라

좀 민망하지만 ㅎㅎ

케첩, 간장, 굴소스, 설탕을 넣고 만들었다.

맛을 봐가면서 내 입맛에 맞게 만들면 됨~!

그리고 좀 맛이 진하다 싶게 만드는 게 좋다.

그래야 찍어먹었을 때 맛을 느낄 수 있음~!

그냥 먹는 것보다 역시 소스 찍어 먹는 게 맛있었다. ㅎㅎ

전에 포스팅했었던

비엔나 소시지 넣은 알리오 올리브 파스타도 같이 먹었다. ㅎㅎ

 

비엔나 소시지 넣은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생각보다 맛있네~

오늘은 정말 정말 오랜만에 집에서 밥 해먹은 이야기 ㅎㅎ 사실 집밥도 종종 해 먹는데 그동안 외식하는 블로그만 너무 올린 것 같다. ㅎㅎ 이번에 만들어 본 음식은 알리오 올리오 파스타~! 오늘은 기존에 만들어..

sesack.tistory.com

엄청 배부르게 잘 먹었다~!!

이번에도 만족스러웠던

광파오븐 사용기~!!

다음엔 또 어떤 요리를 해볼까 생각 중이다. ㅎㅎ

과연 계속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