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샤브향 화정점 월남쌈과 소고기 샤브샤브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곳~!

2020. 5. 7. by 세싹세싹

 오늘 소개할 곳은 화정에 있는 샤브향이라는 샤브샤브 전문식당이다. 꽤 오랫동안 다녔던 식당인데 갈 때마다 만족하는 곳이라 소개해 드리고 싶었다. 샤브샤브 집이 다 비슷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여기는 월남쌈도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더 풍성하게 식사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재료도 늘 신선한 느낌이고, 서비스도 좋아 샤브샤브가 생각날 때면 늘 찾게 되는 곳이다.

 위치는 화정역 근처 새롬프라자 빌딩에 있다. 화정역에서 정말 가까워서 접근성도 좋다.

샤브향-입구
샤브향 입구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보이는 입구, 점심시간이 되면 늘 사람이 많은 곳이다.

샤브향-내부
샤브향 내부

 내부는 사진과 같은 테이블이 있는 홀과 신발 벗고 앉아서 먹을 수 있는 룸도 있다. 날 추울땐 뜨뜻한 방에 앉아서 먹는 것도 좋지만 오늘은 홀에서 먹기로 했다. 이제 본격적으로 샤브향의 대표 메뉴들 살펴보자.

월남쌈-메뉴
월남쌈 메뉴

 역시 제일 많이 먹는 메뉴는 월남쌈과 소고기 샤브샤브가 함께 나오는 메뉴이다.

메뉴판
소고기 샤브와 스페셜 모듬 샤브

소고기 샤브만 따로 있는 메뉴도 있다.

점심특선메뉴
점심특선

 점심 특선은 11,900원이고 구성도 좋다. 샤브향을 갈 때에는 보통 이 점심특선을 이용하려고 평일 점심에 가는 경우가 많다. 이 시간에는 찾는 사람도 많아서 대기해야 할 때도 있다.

셀프바
셀프바

 샤브향의 좋은 점 한 가지는 샐러드바가 있어서 무한으로 채소를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육수도 따로 있어서 셀프로 육수 리필도 가능하다.

준비된-점심특선-메뉴
점심특선 메뉴

 드디어 우리가 주문한 점심특선 메뉴가 나왔다. 먼저 육수에 야채를 넣고 끓여준다.

소고기-샤브샤브
소고기 샤브샤브

소고기 샤브샤브도 이 만큼이나 나온다. 4인 기준으로 양이 꽤 많다.

라이스페이퍼-채소
라이스페이퍼와 채소

 육수에 넣어먹을 채소와 월남쌈에 싸먹을 채소가 같이 나온다. 처음엔 뭘 육수에 넣고 뭘 쌈에 싸먹는거지 싶었는데, 이제는 딱 보면 감이 온다. 숙주, 배추 같은 쌈채소들은 육수에 넣고, 나머지 재료들은 라이스 페이퍼에 싸먹으면 된다. 

칼국수면-죽재료
칼국수면과 죽재료

 처음에 세팅될 때 샤브샤브 먹고 나서 넣을 칼국수도 함께 나오고,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죽 재료도 주신다. 

소스세팅
소스 세팅

 육수에 채소 넣고 끓이는 동안에 소스를 세팅해 준다. 칠리소스 피시소스 등 다양한 소스가 있어서 취향껏 먹을 수 있다.

월남썀물
월남쌈물

그리고 이건 월남쌈용 따뜻한 물이다. 이 물이 식으면 요청해서 따뜻한 물로 다시 받을 수 있다.

소고기-넣고-끓이기
소고기 넣고 끓이는 중

어느 정도 야채가 끓어졌으니 소고기를 넣고 끓여준다. 벌써부터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다.

라이스페이퍼
라이스 페이퍼

 이어서 라이스페이퍼도 따뜻한 물에 담가 고기 익으면 바로 싸먹을 수 있게 준비 중이다.

월남쌈-싸는-모습
월남쌈

라이스페이퍼 위에 내가 좋아하는 재료 넣기 싸 먹으려고 하는데 모양이 예쁘게 잘 안 된다.

월남쌈-예쁘게-싼-모습
동생이 만든 월남쌈

그 와중에 내 동생이 싼 월남쌈은 정말 예쁘게 잘 만들었다.

소스-찍어서-먹기
소스 찍어서 먹기

아무튼 맛있으면 된다. 먹고 싶은 소스에 찍어서 입 속에 쏙 넣었다.

고기-찍어서-먹기
고기만 소스에 찍어먹기

그냥 이렇게 고기랑 야채만 먹어도 맛있다.

땅콩소스
땅콩소스

 참고로 땅콩소스도 따로 있었는데 이건 미리 세팅해 주시진 않고, 샐러드 바에 따로 있다.

칼국수
칼국수

이제 어느 정도 고기를 먹었으니 칼국수를 먹을 차례다. 칼국수 재료를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된다.

칼국수-면발
칼국수 면발

면도 맛있었다. 고기와 채소가 우러난 육수에 면도 맛있으니 배불러도 술술 들어간다.

죽-만들기
죽 만들기

마지막으로 죽 만드는 법, 먼저 국물은 바닥에 육수 두 국자 정도만 남겨준다.

죽-재료넣기
죽 재료 넣기

 준비해 두었던 죽 재료를 한꺼번에 넣어준다.

호박-으깨기
호박 으깨기

죽에 들어있는 호박이 참 맛있다. 국자로 잘 으깨어 준다.

죽-만드는-과정
죽 만드는 과정

벌써부터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이다.

계란물-넣기
계란물 넣기

어느 정도 끓었을 때 계란물을 넣어준다.

죽-완성
죽 완성

골고루 섞어주고 졸여주면 완성이다.

죽-한-숟가락
죽 한 숟가락

 죽 한 숟가락으로 마무리해줘야 다 먹은 느낌이다. 호박 들어가서 달달하고 계란 들어가서 고소하고, 아무튼 이 죽이 참 맛있다.

 이렇게 한 코스 거하게 먹고 나니 엄청 배불렀다. 샤브향은 와서 먹고 나면 시간이 금방 지나있다. 코스로 정신없이 먹다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버리는 느낌이다. 샤브향에 대한 총평을 하자면 점심특선 시간 맞춰오면 할인된 가격에 먹을 수 있고, 풀코스 제대로 먹는 느낌이라 만족스러운 곳이다. 샤브샤브 맛집을 찾으신다면 샤브향에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