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샘골 민물매운탕 매운탕 매니아 아빠도 반한 맛집~!

2020. 8. 10. by 세싹세싹

오늘은 여행 마지막 날 들렸던

매운탕 맛집에 대해 리뷰해 보려고 한다.

우리가 갔던 곳은 바로 하남시에 있는 샘골 민물매운탕~!

세미원 들렸다가 집으로 오는 길에

검색하다가 발견한 곳이다.

우연히 알게 된 곳인데 정말 1000% 만족했던 집~!

건물 외관을 보면 마치 가정집처럼 생겼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렇게 생긴 식당 중에 정말 맛집이 많다~!! ㅋㅋ

매운탕집답게 메뉴는 간단하다~!

우리가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빠가사리와 참게를 섞은 매운탕~!

그리고 매운탕을 별로 안 좋아하는 가족들을 위해

어린이 돈가스도 몇 개 시켰다. ㅎㅎㅎ

어른이 당당하게 먹는 어린이 돈가스~!

세미원에서 구경하다가 온 거라

시간이 늦어져서 배가 좀 고팠다.

음식 나오기까지 엄청 기다리는 중 ㅎㅎ

짠 오늘의 메인 매운탕이다~!

쑥갓 가득 넣은 매운탕~!

보기만 해도 맛있어 보인다.

참게와 고기를 같이 넣어서 주문했는데

이렇게 먹는 것도 정말 맛있다~!

생선과 게의 육수가 어우러져서 더 맛이 깊어진 느낌이랄까?

요건 바로 어린이 돈가스 ㅋㅋ

어린이 돈가스라서 양이 적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컸다.

그래도 맛있게 다 먹음 ㅎㅎ 

돈가스가 바삭바삭하게 잘 튀겨져서 만족스러웠다.

매운탕 먹는데 수제비가 빠질 수 없지~!

매운탕을 별로 안 좋아하시는 엄마는

이 수제비 먹으러 매운탕집에 오신다. ㅎㅎ

주인아주머니께서 직접 한 반죽을 가지고 오셔서 떼주셨다.

매운탕 뒤로 보이는 윤기 나고 쫄깃해 보이는 반죽 ㅎㅎ

수제비까지 들어가니 더 풍성해 보이는 매운탕~!

이 수제비도 정말 쫄깃하고 맛있었다.

식당에서 이만한 반죽의 수제비 맛보기도 쉽지 않을 것 같다.

여러 가지로 정성을 많이 들이시는 듯~!^^

국물 맛을 보니 역시 예상대로 훌륭했다.

시원하고 칼칼하고 이상적인 매운탕 맛의 표본이었다~!

매운탕을 진짜 좋아하시고 맛집도 많이 아시는 우리 아빠도

정말 맘에 들어하셨다. 

아빠가 인정한 맛집이면 진정한 맛집~!!

담에 또 오고 싶다고 하셨다~! ㅎ

마지막에 남은 밥도 넣고 끓여서 

깨끗하게 클리어했다~!

처음에 매운탕 많이 안 먹겠다는 사람도 잘 먹다보니

국물이 점점 부족해졌다....

(이럴 줄 알았음 처음에 더 시킬 걸 ㅎㅎ)

중간에 결국 모자라 육수 리필을 부탁드렸는데

주인아저씨께서 육수에 대한 자부심이 넘치셨다.

원래 딱 맞는 비율로 끓인 거라

중간에 육수 추가하게 되면 처음 맛이 아니라고~

(그래도 국물이 모자라 보이니 더 주셨다ㅋㅋㅋ)

정말 만족스럽게 먹고 나오는 길~!

주인 내외분께 정말 맛있게 먹었다고 인사드리고

나오는데 밖에까지 따라오셔서 배웅해주셨다.

우리가 일산에서 왔다고 하니

아이고 그렇게 멀리서까지 찾아와 주시다니

(사실 그렇게 멀지도 않은데~^^)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연신하셨다.

여러 명이 와서 돈가스 여러 개 시키고;;

인수대로 매운탕 시킨 것도 아니라

좀 죄송스러웠는데 정말 잘해주셨다.

음식 맛은 말할 것도 없고

주인 내외분도 정말 친절하셔서

너무너무 좋았던 샘골 민물매운탕~!

서울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매운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