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이야기/소소하게 즐기기

새로운 취미생활 마크라메 만들기~! (Feat. 가또키트 마크라메 월행잉 DIY 키트)

728x90
반응형

오늘은 우리 부부가 얼마 전 시작한 새로운 취미 ㅎㅎ

마크라메 만들기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한다.

마크라메가 무엇인고 물으신다면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이렇게 끈을 뜨개질하듯이 만들어

벽에 거는 장식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요즘 인기가 많은데

나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이렇게 큰 건 만들 자신이 없고 ㅎㅎ

연습 삼아 작은 것부터 만들어 보기로 했다.

어떤 걸 만들까 고민하다가 

 

마크라메 월행잉 만들기 DIY 취미 키트 5종 자체제작 동영상 : 가또키트

마크라메 월행잉 만들기 DIY 키트

smartstore.naver.com

위의 가또키트라는 곳에서 구매하기로 결정~!

이중에서도 제일 쉬운 E 버전을 골랐다. ㅎㅎ

처음엔 내 것만 주문했는데

남편도 같이 해보고 싶다고 해서 2개를 주문했다. ㅋㅋ

그리고 도착한 키트~!

일단 포장부터 맘에 들었다.

손글씨로 써주신 쪽지부터

젤리와 커피와 같이 먹기 좋은 과자까지~! 갬동~

포장지를 하나 더 벗기니 이렇게 예쁜 끈으로 한번 더 감아놓으셨다.

드디어 마주한 키트~!

사이좋게 하나씩 나눠가졌다.

함께 동봉되어 있었던 동영상 QR코드~!

이 영상이 있었기 때문에 무사히 마크라메를 완성할 수 있었다. ㅎㅎ

구성품은 일단 목봉과 끈인데

주재료인 굵은 끈 말고 작은 것 두 가지도 들어있다.

하나는 보조 끈이고 하나는 나중에 매달 때 필요한 고정끈~!

오른쪽 고정끈은 잘 갖고 있어야 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

처음 시작은 비슷했다.

그저 끈을 묶기만 하면 되는 거였기 때문

하지만 매듭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서

남편과 나의 속도가 차이 나기 시작했다.

물론 남편이 나보다 더 잘했다는 이야기다...

짱짱하고 예쁘게 만들고 있는 남편

난 다음에 남편 없을 때 

혼자 해보겠다고 하고 그만 접었다....

 

결국 남편 없는 시간에 나 혼자 만들어서 완성했다~!

동영상 속도는 기본 0.7배속 ㅎㅎ

헷갈리는 건 다시 돌려보기도 하면서~!

짠 드디어 완성~!^^

처음 한 것 치고 괜찮지 않나 싶었다. ㅋㅋㅋ

(물론 제일 쉬운 버전인 건 안 비밀)

그래도 일단 완성하고 나니 뿌듯~!

생각보다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았다.

나 같은 똥 손도 맘 잡고 하니 1~2시간 정도 걸렸는데

금손이신 분들은 더 빨리 끝내실 것 같다.

이 녀석을 어디에다 걸까 고민 중이다. ㅎㅎ

그냥 벽에 붙일까도 생각해 보고 ㅎㅎ

지금은 임시거처로 서랍에 걸어두었다. 

그리고 남편도 완성시켜서 지금은 같이 걸어둔 상태 ㅎㅎ

남편이 만든 것이 더 짱짱하고 예쁘게 된 것 같다...흥

 

아무튼 처음 만들어본 마크라메 만들기는

성공적으로 끝났다~!

코로나 시대에 어울리는 취미생활인 듯~!

언젠가는 더 큰 마크라메로 도전해 보고 싶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