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시흥 하늘 휴게소 푸드코트 추천 메뉴

2021. 8. 10. by 세싹세싹

 이번 휴가 때 어디 멀리 가지는 못 하고 서울 근교로 드라이브를 다녔던 우리 부부, 주로 외곽 순환 도로를 타고 다녔던지라 시흥 하늘 휴게소에 들르게 되었다. 처음 생겼을 때 엄청난 규모의 휴게소라 신기해서 몇 번 와봤던 적은 있는데, 정작 푸드코트는 이용해 본 적이 없었다. 이번 기회에 휴게소도 구경하고 푸드코트도 가서 메뉴도 먹어보고 왔다. 결론적으로 맛도 괜찮았고, 무엇보다 시설이 크고 깔끔해서 맘에 들었다.

시흥하늘휴게소
시흥 하늘 휴게소

시흥 하늘 휴게소 브릿지 스퀘어의 모습이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면 브릿지 형태로 도로 위를 가로지르는 휴게소라 규모가 상당히 크다. 복합 휴게 몰이라는 용어로 표현되는 공간 안에는 푸드코트, 마켓, 쇼핑몰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와 있다.

1층안내도
시흥 하늘 휴게소 지도- 1층
2층안내도
시흥 하늘 휴게소 - 2층
3층안내도
시흥 하늘 휴게소 - 3층

 간단히 층별안내를 하자면, 1층은 편의점 등 편의시설, 2층에는 쇼핑몰, 3층에는 푸드코트가 있다.

3층-올라가는-에스컬레이터

 우리는 배가 고픈 상태라 바로 3층 푸드코트로 올라왔다.

푸드코트

 공간이 꽤 크고 잘 되어 있다. 위에서 밑을 내려다볼 수 있는 구조라 훨씬 더 넓어 보인다. 

키오스크

 키오스크도 여러 대가 있어서 사람이 많을 때에도 오래 기다리지 않고 주문할 수 있다.

키오스크에서-주문하기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남편은 우거지뼈해장국, 나는 눈꽃 치즈돈가스를 주문했다. 둘 다 가격은 11,900원이었다.

푸드코트-테이블

 푸드코트 내부는 좌석 사이 간격도 넓고 칸막이도 있었다. 코로나 방역에 신경을 많이 쓰는 모습이다.

눈꽃치즈돈가스

 내가 주문한 눈꽃치즈돈가스가 나왔다. 치즈도 많이 뿌려져 있고,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다.

 흔히 볼 수 있는 돈가스 구성인데 맛은 어떨 것인지, 돈가스를 슥삭슥삭 잘라서 먹을 준비를 했다.

돈가스-근접사진

 눈꽃 치즈 돈가스는 위에도 치즈가 있지만, 안에도 치즈가 들어있는 돈가스였다. 치즈돈가스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최고의 조합이다. 돈가스 자체도 바삭하고 맛이 괜찮았다. 먹어 본 휴게소 돈가스 중에 손에 꼽을 만한 퀄리티였다.

우거지-뼈해장국

 다음은 남편이 시킨 우거지 뼈해장국이다. 반찬은 심플한 편이다.

 뚝배기 가득 담아줘서 푸짐하고 맛있어 보인다.

안에-들어있는-뼈

 안에 뼈도 큼직하게 들어있고 맛있어 보인다.

밥에-고기-올려둔-장면

 남편도 만족하고 맛있게 잘 먹었다. 물론 진짜 맛있는 뼈해장국 맛집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그래도 맛있는 뼈해장국이라고 평을 해줬다.

 최근에는 휴게소 푸드코트들도 점점 진화하고 있는 것 같다. 그저 간단히 한 끼 때우고 가는 곳이 아니라 정말 맛있게 식사하고 갈 수 있는 곳으로 바뀌고 있다. 앞으로도 서울 근교로 나들이 갈 때 종종 들리고 싶었던 시흥 하늘 휴게소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