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216

예술의 전당 전시1_서예 그 새로운 탄생 얼마 전 예술의 전당에서 전시를 보고왔다. 바로 서예, 그 새로운 탄생이라는 전시~! 남편이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일정이 다 끝나가는 걸 알게 되어 마지막 날 부랴부랴 보러갔다. 지금은 끝난 전시를 소개하는 거라 아쉬운 마음... 다만 다음편에 소개할 조선 근대 서화전은 3월 달까지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가보시길 바란다. 조선 근대 서화전에 인상적인 작품들이 많았는데 거기다 무료로 전시하고 있다! 서예 그 새로운 탄생은 Part.1 법고창신 Part.2 빛과 여백 Part.3 책상에서 걸어나온 무법의 서예 이렇게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었다. Part.1 법고창신은 전해져 내려오는 서예작품을 임서하거나 창작한 작품을 전시한 것이다. 여기서 임서란 글씨본을 보고 따라쓰는 것을 말한다. 서예의 .. 2019. 12. 31.
BTS 뷔 생일축하~!_KB국민은행 BTS적금통장과 함께하는 아미의 생일축하ㅋㅋ 오늘은 12월 30일 BTS의 뷔의 생일이다. 멤버들의 생일날마다 꼭 하는 일이 있으니 바로 BTS 적금붓기 ㅋㅋㅋ KB에서 나온 BTS 적금 통장에 입금하는 것 그게 바로 아미들의 슬기로운 적금생활 ㅎㅎㅎ KB X BTS 적금Ⅱ는 전에 나왔던 1기 조금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출시된 상품이다. 금리는 오르지 않았.... 적금이용안내서를 보면 다음과 같다. 여기서 주목할 것은 우대이율~ BTS 적금만의 특징인데 BTS 데뷔일과 멤버들의 생일 날 적금을 넣으면 0.1% 금리우대를 해준다는 것이다.ㅋㅋ 그래서 개설해 놓고 특별한 날 입금하는 재미로 활용하는 것이다. 그저 이 전용화면 때문에라도 가입ㅎㅎ BTS 적금에 가입하면 KB스마트뱅킹에 전용화면이 생긴다. 자 이제 들어왔으니 오늘의 목적대로 뷔 생일 축.. 2019. 12. 30.
고양시 원당역맛집_원당골명품갈비_가족모임, 회식장소로 좋은 곳~! 오늘은 친정식구들과 다녀왔던 원당역 맛집! 원당골 명품갈비를 소개해보려 한다. 후미진 곳에 있는 집이라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안타까운 곳이다. 원당에서 아는 사람만 가는 곳~! 지도를 봐도 주변에 아무것도 없.... 일단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주차장 말고도 주변에 공터가 많아서 주차는 문제없는 곳~! 내부가 꽤 넓었다. 그렇게 오래되지 않은 곳이라 시설이 깔끔한 편이다. 테이블에 자리 잡고 있던 일행을 발견하고 바로 착석~! 고기가 나오기 전에 먼저 밑반찬이 나왔다. 샐러드도 맛있고, 명이나물 주는 것도 맘에 들었다. 동치미랑 양파절임도 내 스타일~! 드디어 고기 굽기 시작~! 우리는 돼지양념갈비로 시켰다. 노릇노릇 익어가는 모양을 보니 저절로 침이 꿀꺽 ㅎㅎ 이번에 고기 먹으면서 알게 되었는데.. 2019. 12. 30.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_마블 컬렉션_지금까지 이런 쇼핑은 없었다 옷보러 온 건가 피규어 보러 온 건가? 얼마 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다녀왔다. 주말에 할일 없을때 가서 쇼핑도 하고 구경하기 좋은 곳! 이 날은 특별히 바지가 없어서 바지를 사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갔다! 결론은 목적달성 ㅎㅎ 파주 프리미엠 아울렛은 롯데에서 운영하는 곳과 신세계에서 운영하고 있는 곳 두 군데인데 우리가 다녀온 곳은 신세계에서 운영하는 첼시 아울렛! 규모는 여기가 좀 더 작지만 거리가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는 게 좋아서 이 쪽을 좀 더 자주 간다. 오늘은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많은 매장이 있지만 우리가 꼭 한번씩 들리는 곳 ㅎㅎ 마블 컬렉션 매장을 소개하려 한다. ㅋㅋ 그 많은 옷가게들 두고 굳이 여길 소개하는 이유는... 우리가 마블 덕후이기 때문이다!! 대체 덕질하는게 몇 개...?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온 이상 여길.. 2019. 12.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