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23

신서방 부대찌개 라면과 밥이 무한리필 되는 부대찌개 맛집~! 오늘은 일산 웨스턴 돔에 있는 오래된 맛집 신서방 부대찌개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위치는 웨스턴돔 2층 맛집들이 모여있는 곳 초입에 있다.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여전히 맛있고 친절했다. 조금 늦은 시간 방문한 신서방 부대찌개 2대째 내려오는 비법을 간직한 곳이다. ㅋ 이 곳의 가장 좋은 점 중에 하나는 바로 대접밥과 라면이 무제한 제공된다는 점~! 거기다 가격도 정말 저렴하다. 1인분에 8,000원~! 둘이 왔을때 커플세트를 시키면 2만 원에 음료수와 사리까지 추가해 먹을 수 있다. 우리는 이 커플세트로 주문했다. 그리고 사리는 치즈떡~! 물만두는 터지면 별로일 것 같고 수제비는 아무래도 파는 수제비라 치즈떡이 제일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사리는 치즈떡으로 드시길 추천~! 주문하자마자 바로 나오는.. 2020. 5. 30.
우리동네에 새로 생긴 라라카페~! 여기 샌드위치 맛집이네^^ 오늘은 생긴 지 얼마 안 된 신상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ㅎ 바로 라라카페~! 덕양구청 뒤쪽에 맛집들이 많이 들어오면서 상권이 형성되었는데 5월에 새로 오픈한 카페이다~! 밝은 노란색 간판이 맞이해주는 라라 카페 동네 카페이기 때문에 자리가 넓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맘에 들었다. 둘러보다 보니 우리 집에 있는 이케아 방석이랑 똑같은 방석이? ㅋㅋ 예쁜 문구가 맘에 들었던 테라스 자리도 있고, 창밖을 바라볼 수 있는 테이블 자리도 있다. 테이블마다 놓여있던 예쁜 화분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곳이라 그런지 개업 축하 선물로 화분들이 참 많았다. ㅋ 역시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뜨겁게 먹어야 제 맛... 각각 다른 전구 모양의 예쁜 조명도 눈에 들어왔다. 이제 다 둘러봤으니 주문을 ㅎㅎㅎ 점.. 2020. 5. 29.
초간단 레시피 장떡 만들기~! 야식으로 딱이네~ 조금 늦은 저녁 출출해진 우리 부부 뭔가 허기를 달랠만한 게 없을까 고민하던 중 남편이 장떡을 만들어 보자고 했다. 사실 나는 장떡이 뭔지 몰랐는데 남편 덕에 알게 된 음식이다. 말 그대로 고추장 넣고 만든 부침개~! 김치전, 파전은 해 먹어 봤어도 고추장떡은 처음 해보는 음식이었다. 먼저 재료 소개~! 재료가 정말 간단하다. 부침가루와 고추장, 물, 파만 있으면 끝~! 뭔가 더 야채 같은 게 첨가되면 좋겠지만 이 정도만 있어도 그만이다. ㅎㅎ 먼저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파를 썰어준다. 파대신 쪽파를 쓰면 더 좋다고 하는데 우린 없으니 그냥 파를 쓰기로 ㅎㅎ 이제 부침가루에 물 넣고 반죽을 해준다. 물은 너무 많이 넣지 말고 약간 되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만 넣어준다. 넣었으면 쉐킷 쉐킷 이제 고추장을 넣어.. 2020. 5. 28.
파주 헤이리 마을의 맛있는 빵집 류재은 베이커리~! 마늘빵 추천~! 오늘은 헤이리 마을에서 마늘빵 맛있기로 소문난 곳~ 류재은 베이커리에 대해 소개해 보려 한다. 류재은 베이커리 본점은 파주시 다른 곳에 있고 (류재은 베이커리는 파주시 중심으로 본점과 분점이 여러 군데 있다.) 우리가 방문한 곳은 헤이리 마을에 있는 헤이리아트밸리점~! 헤이리 마을에 가면 꼭 들려서 마늘빵을 사 온다. ㅋㅋ 예쁜 헤이리 마을 건물 중에 자리 잡고 있는 류재은 베이커리 예전엔 헤이리 마을도 자주 갔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온 것 같다. 역시 헤이리 마을답게 건물도 예쁘고 인테리어도 예쁜 곳^^ 이제 가게로 들어가 보자~! 류재은 베이커리 하면 가장 유명한 것이 있는데 바로 마늘빵이다. 이 날 좀 늦은 시간에 갔는데 다행히 아직 남아있었다. 만든 지 얼마 안 되었는지 아직 따뜻했던 마늘빵~! 온.. 2020. 5.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