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625

주말에 집에서 해먹는 소불고기~! 남편이랑 요리대결하듯이 뭐든 만들어 먹는 요즘 블로그에 올려서 누구 것이 더 맛있어 보이는지 대결해보자고 남편이 제안했다~! 먼저 남편이 만든 고등어 김치찜~! 남편이 만들어준 고등어 김치찜~! 오늘은 내가 직접 만든 요리 아니고 남편이 만들어준 요리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한다~! 감자탕에 이은 남편의 두 번째 요리 레시피~! 이번 메뉴는 고등어 김치찜이다. 얼마 전 친정엄마가 주신 � sesack.tistory.com 여기에 대항하는 나의 요리는 바로바로 소불고기다~!! (뭐가 더 맛있어 보이는지 이웃 분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ㅎㅎ) 본격적인 소불고기 만드는 과정 공개~! 동네 정육점에서 사온 때깔 좋은 소불고기 한 근~! 한우는 비싸니 수입산으로 사왔다. ㅎㅎ 적당한 크기로 먼저 고기를 잘라준다. 이.. 2020. 6. 30.
남편이 만들어준 고등어 김치찜~! 오늘은 내가 직접 만든 요리 아니고 남편이 만들어준 요리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한다~! 감자탕에 이은 남편의 두 번째 요리 레시피~! 이번 메뉴는 고등어 김치찜이다. 얼마 전 친정엄마가 주신 신김치가 있어서 그걸 활용한 요리를 해본 것~! 그럼 이제부터 남편이 직접 알려준 레시피를 공개한다. ㅋㅋ 먼저 고등어 비린내를 잡기 위해 쌀뜨물에 월계수 잎을 넣고 고등어 잠시 담가둔다. 고등어가 쌀뜨물로 목욕하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고춧가루와 맛술, 연두도 넣어주고 ㅋㅋ 다진 마늘도 듬뿍 넣어준다~! 후추도 후추후추 조금 뿌려준다. 김치 자체가 새콤 짭짤하니 간장 없이 매콤, 단맛으로만 만든 양념장이다. 양념장이 준비되었다면 본격적으로 조리 시작이다. 먼저 프라이팬에 양파를 깔아준다. 그리고 엄마가 주신 .. 2020. 6. 29.
할리스와 몰티저스의 만남 초코빙수~! 날씨 더운 어느 날 할리스 화정점에 방문한 우리 부부 원래는 할리스에 가서 커피를 마실 생각이었는데 입구에 이런 입간판이 있는 게 눈에 들어왔다. 오호 요즘 그 핫하다는 몰티져스가 들어간 초코빙수인가? #떤넹수는 펀빙수를 보이는 대로 쓴 것 같다. 멍멍이가 댕댕이가 된 것 같은 이치 ㅎㅎ 남편은 초코 덕후이기 때문에 이 입간판을 보자마자 꽂혀버렸다~! 거기다 할리스 화정점에는 처음 오는 거라 좋다고 구경하기 바빴다.^^ 자리도 다양하고 넓어서 좋은 할리스 화정점~! 할리스 화정점 내부가 궁금하신 분들은 밑에 글을 참조해 주시길^^ 할리스 커피 화정역점 스위트콘 에그데니쉬 먹어보기~! 얼마 전에 화정역 근처에 할리스 커피가 새로 생겼다~! 원래 피자헛이 있던 자리였는데 공사하더니 할리스 커피가 들어온 것~.. 2020. 6. 27.
코엑스에 있는 자라 홈 다녀왔어요~! 코엑스에 오랜만에 가니 새로운 스토어들이 많이 생겼다. 여기저기 구경하다 보니 시간 가는 줄 몰랐던 아이쇼핑 ㅎㅎ 그중에 처음 보는 매장인데 맘에 들었던 곳을 소개해 드리려 한다. 바로 자라 홈 매장~! 그냥 옷 파는 자라는 많이 봤지만 자라 홈 매장은 처음 봤다. 생긴 지 꽤 된 것 같은데 워낙 오랜만에 왔으니... ㅎㅎㅎ 저처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 알려드리자면~! 자라 홈은 집에서 사용하는 패브릭이나 식기류 같은 제품들을 파는 곳이었다. 매장 밖에서부터 보이는 제품들이 예뻐 보여서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ㅎㅎ 먼저 다양한 쿠션 커버들이 눈에 들어왔다. 거기다 테이블에 깔려있는 러그도 넘 예쁘잖아~! 패브릭 제품들이 완전 내 취향이었다. ㅎㅎ 아이방에 두면 넘 예쁠 것 같은 제품들~ .. 2020. 6.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