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BTS와 백종원의 만남~! 달려라 방탄에 나왔던 감자 짜글이~!

2021. 1. 29. by 세싹세싹

얼마 전 달려라 방탄이라는 BTS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한 백종원 선생님~!

달려라 방탄에 이런 초특급 게스트가 나온 것은 처음인 것 같다.

둘의 만남으로 인해 방영 전부터 화재가 되었던 에피소드~!

에피소드가 궁금하신 분은 위에 사진을 클릭하면 볼 수 있다.

이번 에피소드에선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가지고

방탄소년단이 두 팀으로 나뉘어 대결을 펼쳤는데

상품은 바로 백종원 선생님의 칼~!

요리를 하는 동안 정신없고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ㅋㅋ

감자 껍질을 벗긴다기보다는 마치 예술을 하는 듯한 RM~! ㅋㅋ

방탄소년단이 만든 요리라면 나도 만들어봐야지~!

달려라 방탄에 나온 레시피 그대로 만들어봤다. 

두 가지 레시피 중 더 쉬워 보이는 것으로~! ㅎㅎ

먼저 양파 반 개와 감자 두 개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평소 찌개 끓일 때보다 조금 작게 자르는 것이 좋다.

필수 재료인 햄~! 달려라 방탄에서는 빽햄을 썼지만

집에 스팸이 있었으므로 스팸을 사용했다.

햄은 봉지에 넣고 잘 으깨주면 된다.

너무 세게 누르다가 봉지가 터졌....

강약 조절이 필요하다.

이제 냄비에 재료들을 잘 쌓아 놓고

양념장을 준비해 준다.

먼저 진간장 네 스푼, 설탕 한 스푼, 고추장 한 스푼, 고춧가루 두 스푼을 넣고

준비한 재료 위에 올려놓는다.

이때 시간이 없어서 양념장 재료를 다 섞지 못했지만 ㅎㅎ

끓이면서 잘 섞어주었다.

물을 부어 끓이기 시작~!

청양고추 세 개도 썰어서 넣고~!

이렇게 초록색이 들어가니 더 먹음직스럽다.^^

마늘도 한 스푼, 된장은 반 스푼 넣어준다.

마지막으로 파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끝~!

끓어오를 때까지 강불로 하다가

중불로 낮춰서 국물을 졸여주면 된다.

감자가 잘 익을 때까지 익혀주면 완성~!

짠~! 비주얼만 봐도 넘 맛있어 보인다.

한 숟가락 떠서 밥이랑 슥슥 비벼먹으면~!

완전 꿀맛 이게 바로 밥도둑~!^^

넘 맛있게 잘 먹었다.

간단한 레시피로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던 감자 짜글이~!

여러분들도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