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나시고랭 만들기 도전~!

2020. 10. 5. by 세싹세싹

오늘 소개할 요리는 인도네시아식 볶음밥 나시고랭!

집에 냉동새우와 숙주 남은 게 있어서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다.

특히 숙주는 금방 먹지 않으면 못 먹게 돼버려서

최대한 빨리 처리해야하는 식재료다. ㅎㅎ

나시고랭 만들때 필요한 재료는

새우, 숙주, 계란, 마늘, 파, 간장, 굴소스, 미림, 설탕, 후추, 파슬리

야채 같은 게 있으면 더 좋겠지만

이 정도로도 맛있는 나시고랭을 만들 수 있다.

 

먼저 냉동새우를 꺼내서 해동되도록 물에 담가둔다.

숙주는 깨끗이 씻어서 따로 준비해 두고~!

간단하게 양념소스를 만들어준다.

간장 한 스푼, 미림 한 스푼, 굴소스 한 스푼, 설탕 조금, 후추 조금 넣고 잘 섞어주기~!

파도 송송송 썰어 놓고~!

해동된 새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재료 준비가 다 되었다면 조리하는 과정은 정말 간단하다~!

식용유를 두른 후 불을 켜고~

파와 마늘을 먼저 볶아준다.

 

그 다음에 새우를 넣어준다~!

붉은빛이 돌면서 익기 시작하면

바로 밥을 넣어준다~!

숙주와 양념장도 재빠르게 올려주고~

프라이팬 한쪽에 계란을 깨서 스크램블을 만들어 준다.

그냥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주면 스크램블 완성~

밥이랑 잘 섞어서 볶아주면 끝이다.

숙주를 오래 볶으면 아삭한 맛이 사라지기 때문에

불에 올리고 볶는 과정은 최대한 빠르게 끝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식탁에 올려 파슬리를 뿌려주면 완성~^^

 

간단한 재료로 맛있는 나시고랭이 완성되었다.

여기에 더 동남아 느낌이 나는 나시고랭을 만들고 싶다면

피시소스를 추가해줘도 좋다~!

숙주 씹는 맛도 살아있고

새우도 탱글탱글해서 맛있었던 나시고랭^^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