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이야기

아이패드로 즐기는 보드게임~! 티켓 투 라이드

2021. 1. 14. by 세싹세싹

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이패드 게임 한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한다.
바로 티켓 투 라이드라는 게임이다.

티켓 투 라이드는 원래 보드게임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인기가 좋아서 아이패드용으로 만들어진 것!
실제 보드게임도 재밌긴 하지만
게임할때 편의성 면에서는 아이패드 게임이 더 낫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무래도 직접 기차 설치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ㅎㅎ

이 게임 소개를 위해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다.
혼자할 경우에는 솔로를 선택
여럿이 할때에는 패스 앤 플레이를 선택해 진행하면 된다.

먼저 기본맵인 미국 지도를 선택해 보았다.
내가 세싹이 ㅎㅎ 나머지는 AI플레이어들이다.

기본 지도인 USA지도~!
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룰을 설명해 드리자면 도시로 연결된 길에 기차를 연결해
제일 많은 점수를 얻는 사람이 이기는 방식이다.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하단에 보이는 주어진 45라는 숫자를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45는 내가 놓을 수 있는 기차의 숫자다.

게임이 시작되면 밑에 티켓 세개 중 하나 이상을 고르라고 한다.
이 티켓에 써있는 숫자가 바로 티켓의 점수
길게 연결해야하는 티켓일수록 점수가 높다~!
나는 일단 시애틀과 뉴욕을 연결하는 22점 티켓과
토론토와 마이애미를 연결하는 10점짜리 티켓을 골랐다.

플레이 할때 두 가지 중 하나의 행동을 할 수 있다.
먼저는 오른쪽에 있는 기차를 두개씩 가져오는 행동
또 하나는 기찻길에 기차를 설치하는 행동이다.
오른쪽에서 카드를 가져올 때 직접 보이는 카드를 선택해도 되고
제일 밑에 파란 뒷면 카드 모양을 눌러 랜덤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이제 열심히 기찻길을 만들 시간 ㅎㅎ
지도에 나와있는 색깔별로 기차를 놓을 수 있다.
회색으로 표시된 곳은 어떤 색이든 놓을 수 있는 곳~!

일단은 같은 색의 기차들을 많이 모아두는 것이 좋다.
그래야 길게 연결할 수 있고,
길게 연결하면 그에 따른 보너스 점수도 있다.
도시와 도시를 연결할때 점수와 별도로
기차를 설치할때마다 받는 점수도 있다~!

먼저 토론토에서 출발하는 기차를 설치해 보자~!
분홍색 기차 6개가 필요한데 나한테 5개 밖에 없다.
하지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오른쪽 끝에 보이는
무슨 색이나 될 수 있는 카드가 있기 때문~!
이 황금색 기차는 어디다 놔도 인정이 되는 카드이다.

짠 이렇게 기찻길을 완성했다.

설치하다보니 내가 산 티켓을 다 완성했다.
이럴때는 오른쪽 제일 위에 뒷면 카드 모양을 눌러
추가 티켓을 주문할 수 있다.

티켓을 사려고 들어와 보니
내가 연결할 수 있는 기차수가 4개밖에 없다는 걸 발견했다...
모자쓴 아이 옆에 보이는 기차 밑 숫자가 나에게 남은 기차 수...
열심히 깔다보니 남은 숫자도 보지 않고 덜컥 티켓을 사러 들어온 것이다.
한번 사러 들어왔으면 무조건 하나는 사야하고
그 티켓을 완성하지 못할 경우 그 점수 만큼 나중에 차감이 된다.
어쩔 수 없이 제일 낮은 점수인 9점을 선택

이제 모든 기찻길을 완성해서 게임이 끝났다.

마지막으로 점수를 계산하는 중
기찻길을 완성해서 받은 점수에 더해 내가 완성한 티켓의 점수를 더한다.
지금은 내가 완성한 22점 티켓의 점수를 매기는 중

그리고 내가 마지막에 완성 못한 9점짜리 티켓은 마이너스 처리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제일 철길을 길게 연결한 사람에게 주는 보너스 점수~
일명 롱기스트 보너스까지 받아 내가 최종 승리했다.

훗 AI따위 나에게 상대가 되지 않지~!
혼자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실제 사람들과 하면 더 재미가 있다.
내가 놓을 기찻길에 남이 먼저 설치하면 길이 막히기도 한다.
그래서 일부러 필요없는 길에 설치해 방해하기도 한다. ㅎㅎ
AI하는 하지 않는 못된 짓 ㅋㅋㅋ

이 게임은 미국 지도 외에
다른 지도들도 유료로 구매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미국 지도는 무료로 즐기다가
이 게임이 넘 재밌어서 다른 지역 지도도 몇 가지 구매했다. ㅎㅎ

여기는 스위스 지도~!
산악열차를 놓는 방법이 기본 지도와 다르고
독일과 이탈리아 프랑스 가운데 있는 스위스의 위치를 살려
나라 연결할때 받는 보너스가 있다.

여기는 아시아 지도~
우리나라 서울도 있다. ㅎㅎ
이 지도에서는 가장 많은 도시를 연결한 사람에게 보너스 점수가 있다.

이렇게 지도마다 세부 게임룰도 달라져서 플레이하는 재미가 다르다.
정말 잘 만든 게임인듯~!
코로나로 집콕하셔서 심심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