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해외

영국 런던 해리포터 스튜디오 방문기 번외편_티켓 환불 방법

2018. 11. 9. by 세싹세싹

 해리포터 스튜디오 방문하려고 예약 했다가 일정이 취소되어서 못 가게 되는 경우가 있다.그럴 경우에는 해리포터 스튜디오에 직접 전화해서 환불 신청을 해야 한다.

 일단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안 된다.보통 환불을 해주는 경우는 이중으로 예약을 했을 때라고 한다. 그래도 사람이 살다보면 갑자기 일이 생겨 환불하는 경우도 있는 법, 그 곳도 사람 사는 곳인지라 환불을 해 주기도 한다.

 

 

그래서 직접 겪었던 환불 과정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일단은 용기내어 해리포터 스튜디오에 전화를 한다.

 

개구리 전화

 

안 되더라도 일단 시도라도 해보자는 마음으로 했다. (이 용기내는 단계가 어렵다 흑)

영어 잘 할 필요 없다. 간단한 몇 가지 대화로도 환불 가능하다. 안 되면 컴퓨터 앞에서 구글 번역기 돌리면 된다. 한국에서 영어를 공부하신 분이라면 알아듣는 건 어렵지 않고, (듣기평가 시간이 우리에게 의미가 없지 않다!) 대부분 영어로 표현하는 것이 힘들 것이다. 할 말 바로 생각 안 나면 번역기 돌려가면서 이야기 하시면 된다.

 

 

 

 통화가능 시간대는 영국시간 오전 8시 부터 오후 5시 까지 상담이 가능하다. 전화번호는 +44 345 084 0900 단축번호 3번 누르면 상담원 연결된다. 영국시간으로 오전 8시 좀 넘는 시간에 전화 했는데, 대기시간 없이 바로 연결 되었다.

 어떤 분들은 상당시간 기다렸다는 분도 계시는데, 안 바쁠 시간에 맞춰서 전화하시면 좋을 거 같다.

 

아이받니 전화받으라
아이받니 전화받으라

 

 

그럼 본격적으로 통화상황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다.

전화를 받은 상담원이 헬로 좋은 아침이라고 인사를 한다. 

똑같이 인사를 해주고 문의사항이 있어서 전화했다고 말한다.

일단 예약 번호를 알려주고 확인시켜 준다.

직원이 무엇을 도와줄지 물어본다.

최대한 미안하다는 목소리로 저의 여행 일정이 확정되지 않아서 환불하고 싶다고 이야기 한다.

그러자 직원이 그럼 다른 날로 옮겨줄까?하고 물어본다...(아 앙대)

더 미안하다는 말투로 아직 날짜가 정해지지 않았다고 다시 한번 이야기 한다.

안 되는거 알지만... 정말 미안하지만... 환불 안 되겠냐고 다시 공손하게 말한다.

그러자 직원이 잠시 생각하더니 자기 슈퍼 바이저와 이야기 해 보겠다고 한다.

알았다고 기다리겠다고 했고, 통화 대기음으로 넘어갔다. (긴장;;)

얼마 지나자 않아 돌아왔고, 환불해 준다고 한다. (오예~!!)

정말 고맙다고 하고, 결제한 카드번호를 알려줬다. 확인 뒤 7일 내 환불해 준다고 한다.

다시 한번 고맙다하고 좋은 하루 보내라고 인사했다.

직원 역시 웃으면서 좋은 하루 보내라고 하고 통화 마무리~!

 

직원 분이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잘 마무리 된 거 같다. 통화하실 때 유의할 점은 기분 좋게 말하는 거 같다.

화내면 안 된다.

 

화내며 전화
이렇게 화 내면 노노해~

 

모든 분들이 저와 같이 환불을 다 받을 순 없겠지만, 이런 경우도 있다고 알려 드리고 싶었다. 가능한 환불 할 상황 생기지 않고, 모든 분들이 잘 다녀 오셨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