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호두 넣고 바삭하게 볶아만든 멸치볶음~!

2020. 12. 2. by 세싹세싹

오늘은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밑반찬~!

멸치볶음을 한번 만들어봤다.

사실 밑반찬은 몇 가지 해 두면 오래 먹을 수 있고 참 좋은데

귀찮아서 잘 안 하게 된다.

거의 메인 반찬 하나만 놓고 먹는 듯 ㅎㅎ

그런 우리 부부를 불쌍히 여겨 친정엄마께서 멸치를 주셨으니

이번 기회에 멸치볶음을 한번 만들어 봤다.

사실 멸치볶음은 이번에 처음 만들어 본다.

필요한 재료는 멸치, 호두, 맛술, 간장, 설탕, 올리고당, 참기름, 깨

엄마가 주신 멸치와 원래는 쿠키에 넣으려고 사놨던 호두~!

멸치볶음에 먼저 쓰일 줄이야 ㅋㅋ

멸치 무게를 재보니 200g이 조금 넘는 정도

처음 하는 거라 뭔가 개량하면서 만들어봤다. ㅎㅎ

멸치 부스러기를 제거해 주기 위해 체에 받쳐서 걸러주었다.

호두는 세 주먹 정도 꺼냈는데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넣으셔도 될듯~!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다.

이제 멸치를 볶기 시작~!

약한 불에 오랫동안 볶아줬는데

이렇게 오래 볶아야 멸치가 바삭해지고 맛있어지는 것 같다.

참고로 기름 없이 멸치만 볶아야 한다~!

한 7분 정도 볶고 난 다음 호두도 같이 넣고 볶아준다.

호두 볶는 시간은 멸치 볶는 시간보다 짧게 해 준다.

이제 불을 확 줄여주고 양념을 해준다.

먼저 맛술을 두 스푼 넣어주고

간장은 진간장 한 스푼~!

재료를 넣을 때마다 잘 섞어줘야 한다.

단맛을 위해 설탕도 두 스푼 넣고

올리고당도 한 스푼 넣어준다.

올리고당을 넣어야 쫀득해지고 맛있어지는 듯^^

마지막으로 고소한 맛을 위해 참기름을 한 스푼 넣는다.

이때부터는 완전히 불을 끈 상태~!

깨도 적당히 뿌려준다.

잘 섞어주면 끝^^

통에 담아두니 양에 꽤 많았다. ㅎㅎ

한 동안 식탁에서 멸치 파티가 열릴 듯~! ㅋㅋ

맛을 보기 위해 조금만 덜어서 먹어봤다.

바삭바삭하고 맛있었던 멸치볶음~!

호두도 들어있어서 더 맛있다.

남편도 맛있게 먹어줘서 다행~^^

생각보다 간단했던 멸치볶음~!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보시면 어떠실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