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호남집 동대문 평화시장 생선구이 골목 추천 맛집~!

728x90
반응형

이번에 리뷰할 곳은 동대문 평화시장 근처 

생선구이 골목에 있는 생선집이다.

생선구이 골목에 많은 생선 집들이 있지만

이번에 가본 곳은 호남집~!

전에 송정식당도 리뷰했었는데

여기도 괜찮은 맛집이었다.

전태일의 흔적이 남아있는 청계천 전태일 다리

호남집 가는 길에 다리 위를 지나는데

전태일 동상이 눈에 띄었다.

현재 우리나라 노동자들은 모두 전태일에 빚지고 살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남편

블루 칼라든 화이트 칼라든 회사 소속으로 일하면서

그나마 노동법의 보호하에 일하는 사람들은

전태일에게 고마운 마음을 느끼며 살아야 하지 않을까

생선구이 골목 초입에 위치한 호남집~!

정겨운 분위기의 골목길이라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생선구이는 밖에서 구우시는데

지금 보니 이 연탄불에 구우시는 것 같다.

옛날 방식 그대로의 느낌이다.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식당 내부~

여기야말로 정말 오래된 맛집 ㅎㅎ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보인다.

1층에 사람이 다 차지 않아서 1층에서 식사했지만

2층 천장 가까이에서 먹는 것도 재미가 있다.

호남집의 메뉴~

구이류, 볶음류, 찌개류 이렇게 세 가지로 크게 나뉜다.

이번에 시킨 메뉴는 삼치구이와 제육볶음~!

최애 메뉴라 어디 생선집 가면 자주 시키는 게 삼치이다. ㅎㅎ

먼저 세팅되어지는 반찬들~!

반찬들도 역시 맛이 좋았다.

특히 깻잎에 생선살이랑 밥이랑 싸서 먹으면 끝난다. ㅋㅋ

된장국도 구수하고 시원해서 좋았다.

많은 재료가 들어가는 것 같진 않은데

깊은 맛이 살아있는 된장국이었다.

드디어 나온 메인 메뉴~! 제육볶음이다.

위에 뿌려진 부추랑 같이 먹으면 아삭하고 맛있다.

양념 맛이 넘 좋았던 제육볶음~!

내공이 느껴지는 메뉴였다. ㅋㅋ

깨도 솔솔 뿌려져 있어 고소하고 정말 맛있었다.

드디어 나온 삼치구이~!

근데 우린 분명 삼치구이만 시켰는데

꽁치구이도 주신다.

이렇게 서비스로 항상 주시는 모양이다.

윤기 좔좔 정말 맛있었던 삼치구이~

겉은 바삭하고 살은 촉촉했다.

이게 바로 원조 겉바속촉? ㅋㅋ

아까 얘기했듯이 깻잎에 밥이랑 생선살 싸서 같이 먹으면

진짜 최고 ㅋㅋ

그냥 고추냉이 푼 간장에 찍어 먹어도 넘 맛있다.

오늘도 잘 먹고 나왔다.

집에 돌아가는 내려다본 청계천이 예뻤다.

버드나무가 꽤 자라 있어 분위기를 더해준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