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국수나무 진국정식 소고기 짬뽕밥 추천

2022. 6. 15. by 세싹세싹

국수나무

국수나무

 평일 점심시간에 찾은 국수나무, 여러 가지 메뉴가 있어 골라먹기 좋은 곳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국수나무가 간단하게 점심먹기 좋은 곳이라고는 하지만 우리 동네에 있는 국수나무가 특히 맛이 있는지, 점심시간에는 늘 만석이다.항상 사람이 많아서 들어가지 못하고 그냥 지나칠 때가 많았는데, 이 날은 운 좋게 자리가 있어서 바로 들어가 보았다. 

 

 

주문 메뉴

매뉴판

 국수나무에 오면 빠지는 고민, 메뉴가 많아서 뭘 먹어야 할지 고르는 것이 쉽지 않다. 이 날은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진국정식과 소고기 짬뽕밥을 주문해 보기로 했다. 진국 정식은 쌀국수에 새우튀김 두 개가 나오는 메뉴였는데, 가격이 8,700원으로 짬뽕밥보다 더 저렴했다.

쌀국수

 조금 기다리니 먼저 쌀국수가 나왔다. 숙주가 잔뜩 올라가 있는 쌀국수에 레몬 한 쪽이 올려져 있었다. 양도 꽤 많아 보였다.

새우튀김

 새우 튀김도 바로 나왔는데, 제법 크기도 크고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새우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스도 함께 나왔다.

 

 

새우

 상큼한 소스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던 새우튀김, 크기도 크고 튀김옷도 바삭하게 잘 튀겨서 나와 맘에 들었다.

쌀국수 고기

 다음으로 쌀국수, 고기와 숙주를 같이 집어서 한 입 먹어보니 숙주의 아삭아삭한 정도가 딱 좋았고, 고기 맛도 좋았다.

숙주와 면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쌀국수 그 맛 그대로였다.국물 맛도 좋고, 양도 많아서 쌀국수 하나만 먹어도 든든할 것 같았다.

짬뽕밥

 이어서 나온 소고기 짬뽕밥, 국물 색이 엄청 빨개서 보기만 해도 매울 것 같았다. 짬뽕밥에도 숙주가 조금 들어 있었고, 밥 한 공기도 고봉밥으로 같이 나왔다.

소고기

 짬뽕밥에 들어있는 소고기도 역시 맛있었고, 국물은 생각보다 많이 맵진 않았다. 적당히 기분 좋게 매운 정도였다.

 

 

총평&위치

 역시 국수나무에서 식사를 하면 기본은 하는 것 같다. 정말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주문했던 메뉴들 모두 만족스러웠다. 다음에 오면 다른 메뉴들도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신메뉴들도 많이 나온 것 같은데, 아직 먹어보지 못한 메뉴들이 많이 있었다. 간단하고 부담 없이 점심 해결하기 좋았던 국수나무, 조만간 또 오게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