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대학로 예쁜 카페 추천 커피한약방 미스터션샤인 분위기 카페

2023. 2. 23. by 세싹세싹

대학로 카페 커피한약방

커피한약방입구

 대학로 예쁜 카페 커피한약방이라는 곳에 다녀왔다. 대학로에서 밥을 먹고 카페를 찾다가 발견한 곳인데, 정말 예뻐서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일단 카페 외관부터가 심상치 않았는데, 안에는 더 예쁜 곳이었다.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시대 느낌이라 배경도 예쁘고, 조명도 잘 되어있어 사진이 예쁘게 잘 나오는 곳이기도 했다. 거기다 디저트까지 맛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던 곳,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카페였다.

 

 

커피한약방 둘러보기

카운터

 먼저 안으로 들어가니 화려한 카운터가 눈에 들어왔다. 우리나라 전통 가구인 나전칠기를 그대로 옮겨다 놓은 느낌이었는데, 실제 가구를 재활용한 것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카운터

 벽면도 옛날 집에서 많이 사용하던 나무벽이었다. 전체적으로 나무로 되어있는 부분이 많아 공간이 아늑한 느낌이었다.

조명

 이곳 커피한약방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또 조명이다. 전체적으로 조도를 어둡게 하고, 중간중간 포인트 조명을 두었는데, 센스있게 잘 배치하신 것 같다.

조명조명

 화려한 조명부터 캠핑용 조명까지 다양한 조명이 있었는데, 신기하게도 모두 공간과 잘 어울렸다. 적절하게 소품을 잘 사용하셔서 멋진 공간으로 만드신 것 같다.

수조

 한 쪽에 놓여있던 수조, 어릴 때 할머니댁에서 봤던 빨간 붕어들이 헤엄치고 있었다. 예전엔 이런 금붕어들을 많이 키웠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보기가 어려워진 것 같다. 이렇게 오랜만에 보니 반가운 마음마저 들었다. 참고로 이 어항을 사이에 두고 사진을 찍으면 분위기 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으니 한번 찍어보시길 바란다.

 

 

주문 메뉴

케이크

 이제 공간도 잘 구경했으니 메뉴를 주문할 차례이다. 먼저 다양한 케이크 종류들이 눈에 들어왔다. 맛있어 보이는 디저트들이 많았지만, 그 중에서도 설밤이라는 메뉴가 눈에 띄었다. 몽블랑처럼 보이는 디저트였는데, 딱 하나 남아 있어 더 먹어보고 싶었다.

빵

 그 옆에는 스콘같은 빵 종류들도 진열되어 있었다. 크로와상, 뺑 오 쇼콜라 등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많이 있었다. 주말이나 마감시간이 아닐때 오면 더 다양한 디저트를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메뉴판

 음료는 라즈베리밀크와 바닐라라떼, 카페라떼를 주문했다. 가격도 생각보다 괜찮은 편이었다. 기본인 필터커피의 경우에는 4,500원이었다.

주문메뉴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음료는 모두 아이스로 주문했는데, 네모난 얼음 외에 얇은 살얼음도 들어있어 끝까지 시원하게 마실 수 있었다. 보통 네모난 얼음만 넣어주는 경우가 많은데, 그 부분도 마음에 들었다.

설밤

 하얀 눈을 닮은 설밤이다. 말 그대로 밤 위에 눈이 내린 것 같은 모양의 디저트이다. 모양도 예쁘고 이름도 예뻐서 마음에 든다.

몽블랑

 반으로 갈아 안을 열어보니 밤과 앙금이 들어있었다. 예상보다 더 맛있어서 마음에 들었던 설밤, 너무 달지않아 좋았고, 겉 면의 부드러운 크림과 안에 들어있는 밤과 앙금의 씹히는 맛이 조화를 이루는 느낌이었다. 앙금 자체도 너무 맛있었고, 크림만 놓고 봐서도 정말 맛있었다. 다음에 와서 또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총평 & 위치

 대학로 예쁜 카페 커피 한약방, 생각보다 더 마음에 드는 카페였다. 분위기도 정말 좋고, 디저트도 맛있으니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었다. 특히 다른 종류의 케이크나 빵 종류도 먹어보고 싶어 다시 올 예정이다. 대학로 근처에서 예쁜 카페 찾는 분이 계시다면 커피 한약방에 방문헤 보시길 추천드린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자리가 없을 수도 있지만, 기다렸다 들어가도 좋을 만한 곳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