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막국수 맛집 추천 김포 고촌 강원막국수!

2023. 6. 12. by 세싹세싹

고촌 강원막국수

막국수집 입구

 날이 더워지면서 생각나는 음식이 있었으니 바로 막국수다. 김포 고촌에 맛있는 막국수집이 있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는데, 김포 고촌에 있지만 이름은 강원막국수라는 곳이었다. 검색할 때 고촌강원막국수라고 치면 나오는 곳이다. 직접 가보니 소문대로 막국수 메밀면과 상큼한 양념장 맛이 좋아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다. 메밀전병도 먹어봤는데, 모두 만족스럽게 잘 먹고 왔다.

 

 

식당 둘러보기

입구

 일단 식당에 도착했는데, 건물 앞에 피어있는 꽃과 나무들이 예뻐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졌다. 강원막국수라고 쓰여있는 나무간판 위로 분홍색 꽃이 피어있는 모습이 정말 예뻤다. 건물 모양만 봐도 오래된 맛집이라는 걸 알 수 있는 곳이다.

내부

 내부로 들어오니 평일 점심시간에도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사람들이 잠시 빠졌을 때 찍은 모습, 주말에는 대기하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았다.

메뉴판

 메뉴판을 보니 막국수 가격은 9,000원이었다. 메밀전병도 추가로 주문했는데, 전, 두부 같은 사이드 메뉴들도 맛있을 것 같았다.

주문

 주문은 테이블에 있는 태블릿으로 가능했다. 주문만 이곳에서 하고 결제는 나갈 때 하는 방식이었다.

온육수

  온육수를 따로 셀프로 먹을 수 있도록 해두어서 한 컵 따라왔다. 마셔보니 국물이 진하고 맛있어서 계속 들어갔다. 시원한 막국수와 먹으면 딱 좋을 것 같았다.

셀프바

 셀프코너에 가위와 숟가락 포크, 앞치마와 포장용기까지 있었다. 테이블 수저통에는 젓가락밖에 없으니 숟가락이 필요한 사람은 이곳에서 가져가야 한다.

 

 

주문 메뉴

메밀전병

 드디어 주문한 메밀전병이 먼저 나왔다. 한눈에 보기에도 쫄깃해 보이는 전병들, 안 먹어봐도 맛있을 것 같았다.

메밀전병

 하나 집어서 먹어보니 역시 반죽이 쫄깃하고 맛있었다. 다른 집에서 파는 것보다 훨씬 쫄깃한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다. 김치 맛도 좋아서 맛있게 잘 먹었다.

막국수와메밀전병

 이어서 막국수도 나왔다. 나는 물막국수, 남편은 비빔막국수를 주문해서 두 가지 막국수를 모두 맛볼 수 있었다.

물막국수와비빔막국수

 왼쪽이 물막국수, 오른쪽이 비빔막국수였다. 물의 양과 비빔양념의 양이 차이가 있을 뿐 기본적으로 두 가지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막국수였다.

비빔막국수

 먼저 비빔막국수부터 먹어보니 확실히 양념 맛이 새콤달콤한 것이 입맛이 확 도는 느낌이었다. 면발도 탱탱한 느낌이었고, 건강한 느낌의 맛이라 마음에 들었다.

물막국수

 시원한 맛은 역시 물막국수가 좋았다. 어쨌든 기본적으로 양념이 들어있어 밍밍하지 않은 게 좋았다. 두 가지 모두 맛있어서 취향에 따라먹어도 좋을 것 같다.

 

 

총평 & 위치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한 맛집이었는데, 정말 맛있게 잘 먹고 왔다. 이미 김포에서는 맛집으로 소문난 곳 같았다. 가는 길이 조금 어렵고 주차장도 크지 않은 편이었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았다. 김포에서 맛있는 막국수집 찾는 분이 있다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