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화정맛집 명륜진사갈비 리뉴얼 오픈점 추천!

2023. 7. 5. by 세싹세싹

명륜진사갈비

 전부터 남편이 가보고 싶어 했던 명륜진사갈비, 리뉴얼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드디어 찾아가 보았다. 무한 리필로 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 고기 질이 어떨지 궁금했다. 직접 가보니 가격대비 고기 질도 좋고, 맛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었다. 가격이 조금 올랐지만 리뉴얼된 이후에는 갈비도 맘껏 먹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식당 둘러보기

 평일 점심 시간에 방문해서 한산한 식당, 내부 인테리어도 잘 되어 있고 깔끔해서 마음에 드는 곳이었다. 우리가 방문한 곳은 고양화정점이었는데, 고양경찰서 근처에 위치한 곳이었다.

 식당 한 쪽에 마련되어 있었던 어린이 공간, 각종 게임도 뽑기가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이었다. 가족 단위로 오는 손님들에게 좋을 것 같았다.

 자리에 앉으니 숯불을 가져다주신다고 하시고 그동안 고기와 반찬을 가져오시면 된다고 안내해 주셨다. 셀프바로 이용할 수 있는 곳에 오니 이렇게 고기가 진열되어 있었다. 맨 밑에 이는 명륜진사갈비부터 삼겹살과 생등갈비까지 다양한 부위가 있었다.

 옆에는 떡볶이, 튀김, 빵 같은 메뉴들이 있었는데, 고기를 많이 먹기 위해 조금씩 맛만 보기로 했다. 그중에 튀김이 바삭하고 맛있어 보여 하나 가져왔다.

 청포묵도 맛있어 보여 가져왔다. 고기랑 같이 먹는 반찬으로 심심한 청포묵이 좋을 것 같았다.

 

 

 그 밖에 쌈장, 양파, 파 등 쌈 재료들도 반대편에 있었다. 남편이 좋아하는 마카로니 샐러드도 잔뜩 담아왔다.

 쌈은 상추와 절인 깻잎등이 있었는데, 상추가 특히 싱싱해 보여서 마음에 들었다. 눈치 보지 않고 계속 리필해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다. 그 옆에는 각종 소스와 밥도 있었다.

 그 밖에 떡볶이와 잡채까지 생각보다 셀프바에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과 함께 와도 좋을 것 같았다.

 이제 자리로 돌아와서 본격적으로 고기를 구울 차례, 먼저 명륜진사갈비부터 굽기 시작했다.

 노릇노릇하게 맛있게 구워진 갈비, 냄새도 좋고, 숯불에 구우니 무조건 맛있을 것 같았다.

 먹어 보니 역시 예상대로 달달한 양념에 고기질도 괜찮아서 맛있게 먹었다. 역시 명륜진사갈비 대표 메뉴 다웠다.

 파채와 쌈도 싸고, 여러 방식으로 맛있게 먹었다. 이제 갈비를 먹었으니 다른 고기들도 맛보고 싶어 가져오기로 했다.

\

 삼겹살과 등갈비 고기도 하나씩 가져왔다. 노릇하게 잘 구워지고 있는 모습, 두 가지 중에 삼겹살이 좀 더 맛있었지만, 그래도 역시 최고는 앙념갈비였다.

  찌개 메뉴는 따로 추가 비용을 내고 주문할 수 있었는데 그중에 된장찌개를 주문했다. 역시 고기에는 된장찌개가 잘 어울리는 것 같았다.

 

 

총평 & 위치

 이번에 처음 방문해 본 명륜진사갈비는 생각보다 가성비도 괜찮고 마음에 들었다.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맛볼 수 있는 것도 좋았는데 그래도 역시 갈비가 제일 맛있었다. 다음에 가면 다른 고기들보다 갈비위주로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고기 좋아하시고, 가성비 좋은 식당을 찾는 분이 있다면 명륜진사갈비에 다녀오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