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종로맛집 추천 미도갈비 숯불갈비 맛있는 곳!

2023. 8. 23. by 세싹세싹

미도갈비

입구

 종로에 있는 맛집 미도갈비에 다녀왔다. 숯불갈비가 먹고 싶어 방문했던 곳인데 맛도 좋고, 서비스도 좋아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다. 인기가 많은 곳이라 평일인데도 사람이 많고, 북적거렸는데 그만큼 맛집이란 걸 보여주는 것 같았다. 다만 주차할 곳은 따로 없어서 주변 건물에 주차를 해야 했다. 우리는 미래에셋 건물에 주차를 하고 왔다. 

 

 

식당 둘러보기

내부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자리를 세팅해주셨다. 이미 사람이 많아 좋은 자리는 아니었지만 대기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메뉴

 메뉴판을 살펴보니 크게 두 가지 메뉴로 호주산 와규, 숯불갈비가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한돈 수제 양념갈비맛이었고, 200g 당 17,900원이었다. 그 밖에 점심특선 메뉴와 주류가 있었는데, 와인메뉴도 따로 있었다.

셀프바

 테이블 옆 쪽으로는 셀프 코너가 있어 무쌈, 김치 등을 더 가지고 올 수 있었다. 셀프 코너도 깔끔하고 예쁘게 세팅하려고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았다.

반찬

 세팅된 반찬으로는 김치, 무절임 등이 있었고, 파인애플 같은 메뉴도 있어 셀프바에서 가지고 왔다.

소스

 소금과 고추냉이 쌈장이 있어 취향대로 먹을 수 있도록 세팅해 주셨다.

 

 

주문 메뉴

갈비굽기

 곧 주문한 고기가 나와서 직원 분이 직접 구워주셨다. 이곳 미도갈비의 좋은 점은 고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 분이 맛있게 구워주신다는 점이었다.

숯불갈비

 노릇노릇하게 잘 익은 고기, 양념갈비가 잘 못 구우면 태우는 경우도 있는데 직원 분이 해주시니 그런 고기 없이 맛있게 잘 구워졌다.

고기

 다 익은 고기는 이렇게 따로 담는 곳이 있어 바로 담아 주셨다. 이제부터 맛있게 먹을 일만 남았다. 

숯불갈비

 먼저 소금에도 찍어 먹어 보고, 고추냉이랑도 먹어 보고, 다양한 소스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특히 밥 위에 고추냉이 올리고 고기 올려서 먹으니 고기초밥과 비슷한 느낌이었다.

된장국

 서비스로 된장국도 주셨는데 일단 양이 넉넉해서 좋았고, 맛도 구수해서 고기와 정말 잘 어울렸다.

냉면

 마지막으로 후식냉면까지 맛있게 잘 먹었다. 남은 고기를 냉면으로 돌돌 감싸서 먹으면 맛있다는 건 말 안해도 아실 것 같다.

 

 

총평 & 지도

숯불갈비가 맛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던 미도갈비, 역시 종로답게 퇴근한 직장인들이 정말 많은 북적거리는 맛집이었다. 그만큼 맛있어서 좋았고, 고기도 다 직접 구워주셔서 마음에 들었던 곳이기도 했다. 다음에도 숯불고기가 먹고 싶은 날이면 방문하고 싶었던 미도갈비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