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부부합작요리 연어크림스프 만들기 도전!

2023. 6. 23. by 세싹세싹

연어크림수프

연어크림스프

 오랜만에 올려보는 부부합작요리, 이번에는 연어크림수프를 만들어 보았다. 최근에 지구오락실에 나와서 만들어 보고 싶었던 음식이었는데, 성공적으로 만든 것 같다. 재료만 있으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맛도 좋아서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다. 

 

 

연어크림수프 만들기

야채

 먼저 재료들을 준비해 준다. 연어와 야채를 다듬어 주었는데 야채는 당근, 감자, 양파, 버섯이 들어갔다. 이 중에 버섯 같은 일부 재료는 없어도 괜찮을 것 같다. 그 외에 재료로는 우유, 쿠킹크림, 후추, 소금, 버터, 치킨스톡, 바질 등이 들어갔다.

연어

 핵심 재료인 연어를 준비해 둔다. 끓이다 보면 연어가 익으면서 작아지고 부서지기도 하기 때문에 큼직하게 잘라 주었다. 처음에 너무 크게 자른 거 아닌가 싶었는데, 남편이 이 정도만 잘라도 괜찮다고해서 그대로 진행했는데, 결국 남편의 판단이 옳았다.

감자삶기

 수프에 좀 더 걸쭉한 느낌을 주기 위해 감자 중에 일부는 삶아서 으깨주기로 했다. 감자 삶은 물은 그대로 수프를 끓일 때 사용했다.

야채볶기버터

 야채들은 따로 볶아주었는데, 이때 양송이버섯은 빼고 볶았다. 고소한 풍미를 위해 버터도 듬뿍 넣어 볶아주었다.

야채넣기

 볶아진 야채들은 감자를 으깬 물에 넣고 섞어주었다. 양파가 투명할 때까지만 볶아주었는데 감자나 당근이 다 익지 않았어도 물에 끓이며 익혀 주었다. 

 

 

치킨스톡

 수프에 깊은 맛을 더하기 위해 치킨 스톡도 하나 넣어주었다. 원래 피시 스톡을 넣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없어서 이걸로 대체했다. 피시 스톡을 넣으면 생선의 깊은 맛이 나서 좀 더 연어 수프에 어울릴 것 같았지만 치킨 스톡도 나쁘지 않았다.

우유넣기버섯넣기

 이제 물의 양과 비슷한 정도로 우유를 부어주었다. 따로 썰어두었던 양송이버섯도 이때 같이 넣어주었다.

연어넣기

 마지막으로 주 재료인 연어를 넣을 차례, 이제 수프가 좀 끓어오를 때까지 기다려준다.

쿠킹크림

 연어가 어느 정도 익었을 때 쿠킹크림도 하나 넣어주었다. 우유만 넣어도 되지만 좀 더 깊은 맛을 더해주기 위해 넣어 보았다. 이제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서 좀 더 끓여주면 완성이다.

완성된 연어크림수프

연어크림스프

 드디어 완성된 연어크림수프 마무리로 바질을 좀 뿌려주었다. 보통 허브 딜을 넣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도 없으니 다른 걸로 대체해 보았다.  

 

 

연어치아바타

 우리가 만들었지만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다. 뭔가 느끼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느끼하지 않고, 시원한 맛이 낫다. 맵지 않은 해물탕 같은 느낌이기도 했다. 치아바타 빵이 있어서 찍어 먹어 보았는데,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다. 먹고 나니 땀이 살짝 나는 느낌이었는데, 연어를 푹 끓여서 만든 음식이라 보양식 같은 느낌이 있었다. 핀란드의 된장찌개 같은 음식이라고 하는데, 왜 그렇게 불리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았다. 연어크림수프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 도전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