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북한산 대형카페 추천 리플로우 전망좋고 커피 맛 좋은 카페

2023. 4. 6. by 세싹세싹

리플로우

 북한산 근처에 대형카페 리플로우에 다녀왔다. 북한산이 보이는 뷰도 좋고, 커피 맛도 좋아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었다. 카페에 앉아서 보는 뷰도 좋지만 주변에 둘레길도 조성되어 있어 잠시 걷기에도 좋았던 곳이기도 하다. 특히 우리가 방문한 날은 평일 오후 시간이라 사람도 별로 없고 여유있게 즐길 수 있었는데, 아무래도 주말에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 같았다. 주차장이 5주차장까지 마련되어 있어 주차하기에도 좋았던 곳이다.

 

 

카페 둘러보기

 안으로 들어오니 먼저 정면에 키오스크가 보이고 왼쪽으로 계단이 있었다. 총 3층까지 있는 건물이었는데, 탑층은 루프탑으로 되어있었다.

 2층으로 가는 계단, 건물 자체의 층고가 높아서 탁 트인 느낌이라 실제보다 더 넓어보였다. 한쪽에는 원두도 직접 판매하는 곳이었는데,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원하는 상품이 있으면 스캔해서 셀프로 계산해 가져가는 방식이었다. 

 이곳에는 콜드브루 원액들이 모여있었는데, 커피 맛이 좋으면 하나 사가기로 했다. 콜드 브루만 해도 종류가 다양해서 커피 맛에 진심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주문하기

 들어올 때 보았던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하기로 했다. 매장 안에 들어가서 주문해도 되지만, 사람이 많을 경우 이 곳에서 주문하면 더 빨리 주문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우리가 주문한 음료는 콜드브루 라떼와 아인슈페너였다. 케이크도 하나 먹으면 좋을 것 같아 초코 케이크를 주문했다.

 안 쪽으로 들어오니 진열된 빵들이 보였다. 키오스크에서 보았던 빵들이지만 실제로 보니 더 맛있어 보였다. 

 쿠키도 있고, 빵 종류도 있고 생각보다 종류가 많았다. 빵을 먼저 보고 주문을 할 걸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이미 주문했으니 다음 번을 기약하기로 했다.

 

 

 안 쪽에는 마치 커피 공장 처럼 원두가 진열된 곳이 있었고, 직접 로스팅을 하는 장소도 볼 수 있었다.

 거기다 무료로 커피를 시음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원두 종류가 상당히 많았는데, 종류별로 조금씩 맛 볼 수 있었다.

 각 커피 원두 원산지를 지도에 표시한 모습, 일명 커피 벨트라고 불리는 지역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카페 안쪽에서는 콜드 브루가 아닌 로스팅된 원두를 판매하고 있었다. 종류도 많고, 크기도 다양해서 취향 껏 고르기 좋았다.

 이제 원두 구경도 어느 정도 했으니 카페 내부를 좀 더 둘러보기로 했다. 1층만 해도 규모가 정말 컸고, 의자들도 편안해 보여서 마음에 들었다. 

 2층에는 프리미엄 바라는 공간도 있었다. 이곳은 좀 더 특별한 커피를 맛 볼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았는데, 평일이라 사람이 없어서 인지 딱히 운영은 하지 않는 것 같았다.

 루프탑이 있는 3층으로 올라와 보았다. 마침 이 날 날씨가 좋아서 이 곳에 자리를 잡기로 했다. 앞으로 북한산이 보여서 좋았고, 테이블 위로 가림막이 있어 햇빛을 막아주는 것도 맘에 들었다.

 드디어 우리가 주문한 메뉴가 나왔다. 맛있어 보이는 케이크와 커피들, 좋은 날씨에 밖에 나와서 먹고 마시니 더 맛있는 것 같았다.

 콜드브루 커피 맛이 맘에 들어서 하나 사가기로 했다. 콜드브루 특유의 은은한 커피 향이 맘에 들었고, 커피 맛이 부드러웠다.

 패키지도 예뻐서 마음에 든다. 앞으로 북한산 근처에 오면 리플로우에 자주 오게 되지 않을까 싶다.

 

 

총평 & 위치

 북한산 근처에 위치한 대형 카페 리플로우, 그저 크기만 한 카페가 아니라 커피 맛에 진심인 것 같은 곳이라 마음에 들었다. 커피 종류도 다양하고 직접 로스팅도 하면서 시음까지 할 수 있는 곳이 얼마나 있을까 싶다. 거기다 카페 인테리어도 멋지고, 북한산 보이는 뷰까지 더해지니 정말 마음에 드는 곳이었다. 북한산 근처에 괜찮은 카페 찾는 분이 계시다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