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북한산 맛집 둔내막국수 메밀로 만든 막국수

2022. 6. 8. by 세싹세싹

어른들의 맛집

둔내막국수

 부모님과 함께 맛집을 다니다 보면 진짜 오래된 전통의 맛집을 갈 수 있다. 인스타 감성의 맛집이 아닌 진짜 맛집, 이번에 소개할 곳도 그런 곳 중에 하나이다. 이미 유명한 맛집 중에 하나로 북한산에 자주 가는 분들은 아실만한 곳, 바로 둔내 막국수라는 식당이다.

 

 

둔내막국수

메뉴판

 이미 테이블에 사람들이 다 차서 조금 기다려야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마침 휴일이라 사람들이 더 많았다. 둔내막국수의 메뉴를 살펴보면 맛집답게 메뉴가 단출하다.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감자전, 메밀전병이 끝, 그리고 몽땅 국산이라는 문구가 쓰여있었다. 메뉴판에서부터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곳이다.

감자전

감자전

 먼저 사이드로 감자전을 주문했다. 바삭바삭하게 잘 부쳐진 감자전이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어떤 식당에서는 감자전에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섞어서 식감이 좋지 않은 곳도 있는데, 이곳의 감자전은 100% 감자만 사용한 것 같았다.

감자전근접

 먹어보니 집에서 부친 듯 바삭하고 쫄깃하게 잘 부쳐졌다. 비공식 감자전 장인인 남편의 입맛에도 합격점을 받은 감자전이다.

 

 

비빔막국수

열무김치무절임
 

 감자전을 먹으면서 막국수가 나오길 기다렸다. 먼저 사이드 메뉴인 반찬부터 보면, 열무김치와 무절임 두 가지로 역시 메뉴판만큼 단출하다. 하지만 열무김치 자체가 맛있어서 다른 반찬이 필요 없었다. 무절임은 말 안 해도 막국수와 찰떡인 조합으로 막국수에 더 넣어서 함께 비벼 먹기 좋았다.

비빔막국수

 드디어 나온 비빔막국수, 이 날 우리 식구들은 몽땅 비빔막국수를 주문해서 물막국수 사진이 없는 것이 조금 아쉬웠다. 가족 아니랄까 봐 온 가족 입맛이 비빔막국수로 통일되었다. 비빔막국수라고 하지만 육수도 자작하게 들어있어서 좋았다. 개인적으로 냉면이든 막국수든 비빔을 선호하는데, 거기에 살짝 육수가 들어있으면 물막국수의 느낌도 볼 수 있어서 좋다. 

비빔막국수

 메밀면이라 거무스레한 막국수를 잘 비벼서 한 입 먹어보았다. 거친 느낌의 메밀면에 고소한 맛이 느껴졌다. 양념장도 너무 간이 세지 않으면서 감칠맛 나는 맛이라 좋았다. 역시 예상대로 맛있는 막국수였다. 부모님과 함께 간 식당은 실패하는 법이 없다.

 

 

총평&위치

 맛있는 막국수를 먹으려면 강원도까지 가야 하는 거 아닐까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곳 둔내막국수에 가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봉평에서 난 메밀 그대로 가져와 강원도 전통의 느낌을 제대로 살린 곳이다. 북한산 근처에 있는 곳이라 등산복 차림의 어르신들도 많이 찾는 곳이었다. 이제 여름이라 막국수가 생각나는 계절인데, 맛있는 막국수집을 찾는 분들이라면 한번 다녀오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