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해외

스위스 여행 필수품!! SBB Mobile 사용법

2019. 1. 4. by 세싹세싹

 스위스 여행 필수품하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 하나 소개해 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SBB Mobile이다. 이 어플은 스위스 기차여행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어플로 알려져 있다. SBB가 없었다면 기차 이용할 때 많은 분들이 헤메지 않았을까 싶은 그런 어플이다. 이 SBB Mobile 사용법 중에 내가 자주 활용했던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SBB-Mobile-어플스토어-검색
스토어에서 SBB Mobile 찾기

 먼저 설치방법이다.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해서 인지 앱스토어에서 그냥 스위스 기차라고만 쳐도 나온다. 제일 첫 번째로 나오는 SBB Mobile를 설치해준다.

SBB-Mobile-메인화면
SBB Mobile  메인화면

설치하고 열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직접 역 이름을 검색하거나 다른 방식도 있지만 내가 추천하는 방식은 Touch Timetable을 이용하는 것이다.

SBB-Mobile-Touch-Timetable-화면
SBB Mobile - Touch Timetable

이 기능이 편리한 이유는 과 역 사이를 손가락으로 슥 연결하면 바로 출발지 도착지로 검색되어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Touch-Timetable-메인화면
Touch Timetable 메인화면

이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자면 먼저 Touch Timetable 초기화면으로 들어가 준다.

SBB-Mobile-Touch-Timetable-출발역-도착역-지정하기
Touch Timetable 출발역 도착역 지정하기

여기서 출발지 취리히와 도착지 루체른을 손가락으로 이어보자. 처음 터치한 곳이 출발지가 되고 연결해서 이동한 곳이 도착지가 된다.

 

 

SBB-Mobile-기차-정보
자세하게 나오는 기차 정보

 연결하면 바로 이렇게 기차 시간이 뜬다. 소요시간부터 기차종류에 플랫폼까지 나오고 (스위스는 기차역이 크고 플랫폼도 정말 많다. 잘 보고 타야한다.) 거기다 사람이 어느정도 탑승했는지까지 나온다.

SBB-Mobile-Touch-Timetable-즐겨찾는-역-추가하기
즐겨찾는 역 추가하기

 여기에 더해 자주 사용하는 역을 즐겨찾기로 추가할 수 있다. Touch Timetable초기화면에서 오른쪽 밑에 연필 모양을 눌러준다. (내가 설정한 초기화면에 보이는 Interlaken Ost도 추가된 역이다.)

SBB-Mobile-Touch-Timetable-즐겨찾는-역-추가하기
즐겨찾는 역 추가

위와 같은 화면에서 플러스 표시를 눌러준다.

SBB-Mobile-Touch-Timetable-즐겨찾기할-역-검색하기
즐겨찾기할 역 검색하기

 검색하고 싶은 역의 이름을 넣어 추가해주면 된다. 여행 중에 다닐 곳을 미리 저장해 놓고 손가락으로 드래그하기만 하면 된다. SBB Mobile - Touch Timetable 기능 정말 추천해 드리고 싶다. 스위스 여행시 꼭 필요한 SBB Mobile 활용법 잘 숙지하시고 활용해 보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