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신의주 찹쌀순대 지축점 추천

2022. 12. 2. by 세싹세싹

신의주 찹쌀순대 지축점

신의주찹쌀순대
출처 - 네이버 지도

 얼마 전 동네에 새로 생긴 순댓국집이 생겨서 방문하게 되었다. 바로 체인점인 신의주 찹쌀순대인데, 평소 찹쌀순대를 좋아하기도 하고,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어 찾아갔다. 이제 막 오픈한 곳이라 가게도 깨끗하고, 맛도 괜찮아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이다.

 

 

내부 둘러보기

내부

 내부로 들어오니 우선 매장이 깔끔한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다. 조명도 밝고, 바닥과 테이블도 깨끗했다. 곳곳에 놓여 있는 개업 축하 화분이 이곳이 신장개업한 곳임을 알게 해 준다.

셀프바

 매장 한 쪽에는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어 깍두기, 김치, 새우젓 등등을 담아갈 수 있게 되어 있었다. 여느 순댓국 체인점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메뉴판

 메뉴판을 살펴보니 순대국 종류가 생각보다 다양하게 있었다. 일반 순대국, 얼큰 순대국, 김치 순대국 등이 있었는데, 우리는 일반과 얼큰한 맛으로 주문했다. 여러 가지 순대가 모둠으로 나오는 편백 모둠 순대도 맛있어 보여 먹어보고 싶었다.

 

 

주문 메뉴

기본반찬

 주문을 하니 반찬을 세팅해 주셨다. 깍뚜기와 김치, 순댓국에 넣어서 먹을 수 있는 부추 등이 나왔다.

순댓국

 금방 나온 순대국, 내가 주문한 일반 순댓국이다. 이곳 신의주 찹쌀 순댓국의 특징은 안에 양념이 들어있다는 점인데, 원치 않으면 양념을 뺄 수 있다.

찹쌀순대

 내가 좋아하는 찹쌀순대, 쫄깃한 맛이 좋았던 순대였다. 고기도 잔뜩 들어있어서 맛있어 보였다.

양념장

 이제 안에 들어있는 양념을 풀어줄 차례, 양념이 생각보다 맵진 않았다. 얼큰 순대국에도 양념이 들어있었는데, 일반과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았다. 살짝 더 매콤한 정도였다.

들깨가루부추

 개인 취향에 따라 들깨가루와 부추도 팍팍 넣어주면 먹을 준비 끝, 생각보다 순대도 많고, 특히 고기가 많이 들어있어서 든든하게 잘 먹었다. 

 

 

총평 & 위치

 추운 겨울이 되니 더 생각나는 순대국, 뜨끈한 국물을 먹고 나니 추위도 가시는 느낌이었다. 신의주 찹쌀순대 지축점은 이제 막 오픈해서 다른 곳보다 식당이 깔끔해서 더 맘에 들었고, 순대국 맛도 좋아서 또 가고 싶은 곳이었다. 지축 근처에 순대국 맛집을 찾는 분이 있다면 가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