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연천맛집 추천 부산돼지국밥

2023. 8. 17. by 세싹세싹

부산돼지국밥

입구

 연천에 있는 재인폭포를 다녀온 날, 돌아오는 길에 연천에 있는 맛집을 검색해 보았다. 생각보다 식당이 많지 않아 고민이 되었는데, 그중에 가려고 했던 곳도 일찍 닫아 우연히 이곳에 오게 되었다. 연천에 있는 부산돼지국밥, 겉모습만 보았을 때 꽤 오래된 맛집 같기도 하고, 괜찮을 것 같아 들어게 보게 되었다.

 

 

내부모습

내부

 안으로 들어오니 점심 시간을 조금 지난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았다. 홀내부는 깔끔한 편이었다.

내부공간

 안 쪽에 좀 더 공간이 있어 방처럼 구분된 곳도 있었다. 우리는 좀 더 시원한 자리를 찾아 홀 쪽에 자리를 잡았다.

메뉴판

 메뉴판을 살펴보니 부산돼지국밥을 기본으로 순대국밥, 닭곰탕 같은 메뉴가 있었다. 겨울에는 우거지국밥, 여름에는 냉면이 계절메뉴로 있었다. 기본적으로 국밥에 돌솥밥을 같이 주는 메뉴였는데, 아무래도 돌솥밥이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니 미리 주문하고 오는 것을 추천하기도 했다.

주문메뉴

돼지국밥

 우리는 돼지국밥을 두개를 주문하고 기다리기 시작헀다. 먼저 밑반찬을 가져다주셔서 조금씩 맛보았는데, 간도 적당하고 맛있었다. 돌솥밥에 뜸을 들이는 동안 국밥도 가져다주셨다.

양념

 이 양념을 조금 넣어서 먹으면 좋다고 하셔서 조금 덜어서 넣어보았다. 간을 더하기 위해 새우젓도 넣었다.

 

 

돼지고기

 국밥 안에 내용물을 보니 고기가 꽤 많이 들어 있었다. 지방부분은 많이 덜어내고 살코기 위주로 넣어 담백한 느낌이었다.

부추

 좀 더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부추도 넣어주었다. 국물 맛을 보니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담백한 느낌이었다. 국물 자체에서 깊은 맛이 느껴졌다.

밥강황밥

 이어서 돌솥밥도 나왔는데, 밥에 강황을 넣어 좀 더 노르스름한 느낌이었다. 돌솥밥을 먹는 정석대로 밥을 덜어내고 솥에는 물을 부어 놓았다.

돼지국밥

 강황밥과 함께 먹는 부산돼지국밥, 시원한 국물과 담백한 돼지고기가 마음에 들었고, 밥도 고슬고슬하니 맛있었다.

부산돼지국밥

 밥을 말아서 한 숟가락 크게 떠서 먹어보았다. 이 날 날이 더웠지만, 오히려 뜨거운 음식을 먹으며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겨내 보았다.

반찬

 국밥과 함께 밑반찬들도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했다. 김치도 맛있고, 깻잎반찬도 맛있었는데, 깻잎반찬은 따로 판매도 하고 있었다.

누룽지

 마지막 마무리로 돌솥밥에 누룽지도 먹기 시작했다. 다양한 밑반찬과 먹으니 더 맛있었던 누룽지, 속도 편하고 맛있었다.

 

 

총평 & 위치

부산돼지국밥은 원래 가려던 곳이 닫아서 우연히 가게 된 곳이었다. 생각보다 맛있게 잘 먹고 왔다. 역시 오래되어 보이는 맛집은 웬만해서는 실패가 없는 것 같았다. 국밥도 맛있고, 반찬도 맛있어서 마치 집에서 먹는 느낌이라 좋았던 곳, 연천에 오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