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보는 즐거움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 후기

2024. 3. 12. by 세싹세싹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

워너브라더스포스터

 워너 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에 다녀왔다. 평소 워너 브라더스 영화들을 좋아해서 가보고 싶었던 전시였는데, 전시가 끝나기 전에 갈 수 있었다. 참고로 3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전시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그전에 다녀오시기 바란다. 가격은 현재 인터파크에서 10% 할인 중이라 18,000원이었다. 해리포터, 배트맨, 톰과 제리 등등 정말 다양한 영화와 애니메이션 명작들을 만들어 낸 워너 브라더스, 100주년 기념이라니 어떤 전시물들이 있을지 기대가 되었다.

 

 

전시 둘러보기

워너브라더스로고

 먼저 전시장 안으로 들어가니 설립 이후 워너 브라더스 로고의 변천사를 볼 수 있었다. 우리에게 익숙한 느낌의 로고는 보다시피 1948년에 벌써부터 만들어진 로고였다. 중간에 다른 로고 바뀌었다가 다시 돌아왔는데, 클래식한 느낌의 로고가 훨씬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연혁

 워너 브라더스 하면 영화가 먼저 떠오르는데, 프렌즈 같은 유명 TV 프로그램도 제작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추억의 드라마를 우연히 만나니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골룸

 워너 브라더스 하면 떠오르는 영화는 반지의 제왕과 해리포터가 아닐까 싶다. 2000년대 초반에 개봉하여 지금까지도 판타지의 영화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한 작품이 모두 워너 브라더스라니,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원더우먼

  원더우먼, 슈퍼맨 같은 히어로 영화하면 떠오르는 작품들도 워너 브라더스에서 만들어졌다. 

배트맨피규어

 히어로물하면 빠질 수 없는 배트맨 시리즈, 다크나이트를 정말 재밌게 본 사람으로서 반가우 마음이 들었다.

조커피규어

 조커의 모습도 캐릭터 느낌을 잘 살려서 만들어 놓았다. 소장하고 싶은 피규어들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벅스버니

 벅스 버니, 어릴때 정말 좋아했던 캐릭터인데 이렇게 보니 반가웠다. 나이로 따지면 할아버지이지만 여전히 귀여운 모습이다.

뉴트스캐맨더가방

 이번 전시에는 해리포터와 관련된 전시물들이 특히 많은 느낌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최근까지도 스핀오프 영화가 제작되고 여전히 사랑받는 작품이다 보니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비한 동물 사전의 뉴트 스캐맨더의 가방도 전시되어 있었다.

호그와트지도
도비

 집요정 도비의 모습, 2편에 처음 등장했을때 도비의 모습을 본 따 만들어진 모형이었다. 

해리포터지팡이
빗자루

 지팡이와 빗자루 같은 소품도 있었는데, 해리포터를 즐겨 본 사람으로서 반가운 마음이 들었다. 지팡이는 하나 가지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배트카

어릴 적 어린이들의 로망이었던 배트카의 모습이다. 하늘 위로 박쥐 모양의 조명이 비취면 어김없이 나타났던 배트맨과 배트카, 어릴 적 추억이 떠올랐다.

매트릭스

 매트릭스 공간을 표현한 곳도 있어 사진을 찍어 보았다. 키아누 리브스처럼 총알을 피하는 포즈를 취해보았는데, 쉽지 않았다.

삽화

 애니메이션 삽화들을 전시한 공간도 있었다. 어릴 적 즐겨 보았던 캐릭터를 보니 반가운 마음이었다.

톰과제리

 톰과 제리와 함께 실사 크기로 사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다.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공간들이 있어 좋았다.

제리의집
제리

 제리의 집이라는 전시물이 있었는데, 작은 구멍을 통해 보고 있으면 이렇게 제리가 뿅 하고 나타나기도 한다.

포스터

 전시를 모두 둘러보고 기념품샵으로 나왔다. 포스터, 피규어 등등 다양한 굿즈들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품절된 것들도 꽤 있었다. 이 중에 우리 부부의 마음에 들었던 뉴트 스캐맨더 포스터를 하나 사 왔다.

해리포터피규어

 해리포터 등장인물들의 피규어도 있었는데, 퀄리티도 좋고 꽤 귀여워서 소장욕구가 들었다.

티켓 사용하기

혜택안내
출처 - 인터파크 홈페이지

 전시를 보고 난 뒤 티켓을 사용하기 위해 두타몰에 가보기로 했다. 100주년 특별전 실물 티켓을 두타몰 지하 2층 고객서비스 센터에 제시하면 5,000원 상당의 쿠폰을 주니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먼저 쿠폰등록을 하려면 두타앱을 깔고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푸드코트

 지하 2층에 위치한 푸드 아뜰리에 이곳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식당이 다양하고 시설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다.

떡볶이

 우리는 남도분식에서 떡볶이를 주문하고, 앤티앤즈에서 크림치즈 프레즐을 주문했는데, 만족스럽게 잘 먹고 왔다. 푸드코트에 어떤 식당이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시기 바란다.

 

두타몰

100시간의 정성이 담긴 카레를 카레 타입, 매운 맛 단계, 토핑을 원하는 대로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일본식 카레 전문점입니다. 전화번호 : 02-3398-4755 영업시간 : AM 10:30 – PM 10:00 (Last order PM 09:30)

www.doota-mall.com

럭키 드로우

워너브라더스화투

 마지막으로 전시를 보고 나면 추첨해서 받을 수 있는 럭키 드로우를 소개해 보겠다. 우리가 받은 굿즈는 머플러와 화투였는데, 개인적으로 이 화투가 참 마음에 들었다.

워너브라더스화투

 워너 브라더스가 떠오르는 파란 배경에 특별한 그림이 그려져 있는 화투라니, 우리나라 밖에 없는 워너 브라더스 굿즈라는 생각이 들어 더 좋은 느낌이었다. 생각보다 퀄리티도 좋아서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다.

 

 

총평 & 위치

 오랜만에 재밌는 전시를 봐서 마음에 들었던 워너 브라더스 특별전, 영화를 좋아하고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어린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전시라 특히 영화를 좋아하고 애니메이션을 좋아했던 어른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