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사는 즐거움

이케아 유리장 추천 BEST 7

2022. 10. 21. by 세싹세싹

이케아 유리장 BEST 7

 얼마 전에 이사를 하면서 이런저런 필요한 가구나 물건을 많이 사는 요즘, 그 중에 피규어나 여러 굿즈를 모아 둘 유리장이 필요해서 이케아에 있는 유리장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생각보다 다양한 유리장이 많아서 고르기가 쉽지 않았는데, 우리 집 인테리어과 유리장에 넣을 물건과 잘 어울리는 지를 중점에 두고 최종 선택을 했다. 우리가 고른 장을 소개하기 전에 먼저 이케아의 인기 많은 유리장들을 몇 가지 소개해 보려 한다.

 

 

1. 밀스보

 

밀스보

 유리장 중에서 가장 인기 많은 제품인 밀스보 제품, 화이트로 만들어진 철제 구조가 깔끔한 느낌이라 무난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것 같다.

밀스보

 밀스보는 높은 버전과 낮은 버전 두 가지가 있는데, 가로 세로 길이가 다르다는 것 외에는 동일한 구조로 만들어져 있다. 다리 부분이 바깥으로 살짝 휘어지는 것이 특징인데, 자칫 심심할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준 것 같다.

2. 리아토르프

리아토르프

 다음은 리아토르프라는 제품이다. 앞서 본 밀스보에 비해 좀 더 책장같은 느낌이다. 클래식한 느낌의 디자인이라 서재같은 공간에 잘 어울릴 것 같은 디자인이다. 색상은 역시 화이트로 깔끔한 느낌이다.

3. 루스타

루스타루스타

 루스타라는 제품은 블랙색상에 딱 떨어지는 디자인으로 시크한 느낌을 준다. 세련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잘 어울릴만한 유리장이다. 루스타는 두 줄짜리와 한 줄짜리가 있는데, 한 줄로 된 버전은 맨 아랫칸이 일반 선반처럼 되어있다. 아랫 칸에 포인트가 될 만한 소품을 놓아두면 인테리어 효과도 좋을 것 같다.

4. 빌리 / 옥스베리

옥스베리

 다음으로 빌리 / 옥스베리이다. 빌리 책장은 이미 이케아에서 유명한 책장이라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한다. 빌리에 여러가지 유닛을 추가해서 빌리 / 옥스베리, 빌리/ 회그보 등 다양한 버전이 있는데, 그 중에 빌리 / 옥스베리가 유리장으로서 좋아보였다. 좀 더 가구 느낌이 나는 유리장이라 할 수 있다.

빌리

 위 사진은 현재 우리 거실에서 사용 중인 빌리 책장, 이미 빌리를 사용 중이라서 이것도 괜찮을 것 같다 싶었는데, 우리의 최종 선택은 아니었다.

 

 

5. 바게보

바게보

 유리장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는 바게보이다. 칸 사이 간격이 넓어 큰 피규어들을 보관하기 좋은 유리장, 전시용으로 알맞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6. 데톨프

데톨프

 우리가 사려고 고민했던 또 다른 제품 중에 하나이다. 네 칸으로 이루어져 있고, 모든 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역시 전시용으로 좋은 제품이다. 다리가 달린 바게보와 달리 전체가 유리 칸으로 되어있고, 총 네 칸이라 더 많은 굿즈들을 전시할 수 있다.

7. 파브리셰르

파브리셰르
파브리셰르

 마지막으로 우리가 최종 선택한 파브리셰르이다. 한 줄 버전과 두 줄 버전이 있는데, 우리는 노란색 두 줄로 선택했다. 이 제품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이었다. 일단 연한 노란빛의 철제 구조물이 마음에 들었고, 모서리 부분도 둥그스름한 느낌이라 다른 제품들에 비해 좀 더 귀여운 느낌이었다. 우리가 넣어 둘 피규어들이 대부분 귀여운 모양이었기 때문에, 이 제품이 좀 더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두 줄 자리는 상대적으로 다른 유리장보다 높이가 낮은데, 이 유리장을 둘 장소를 좌식 스타일로 꾸밀 예정이라 낮은 가구를 사는 것이 더 어울릴 것 같았다. 그래서 결정한 파브리셰르, 결과적으로 대만족이다. 

 

 

결론

 지금까지 이케아의 유리장 7가지를 소개해 보았다. 유리장을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각자의 집 스타일과 넣을 물건에 따라 맞는 제품으로 잘 고르시길 바란다. 우리가 고른 제품인 파브리셰르는 직접 사와서 조립해 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조립하는 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좀 더 자세하게 다루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