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일산 롯데백화점 속초 코다리 냉면 추천

2023. 9. 15. by 세싹세싹

속초 코다리 냉면

속초코다리냉면

 일산 롯데백화점 속초 코다리 냉면에 다녀왔다. 지하 식당가에 몇 군데 식당이 있는데, 그중에 한 군데인 곳으로 롯데백화점 내 유일한 냉면집이기도 하다. 올여름에 생각보다 냉면을 많이 먹지 못했는데, 더 추워지기 전에 냉면이 먹고 싶어 져서 가보게 되었다.

 

 

식당 둘러보기

메뉴

 먼저 메뉴판을 살펴보았다. 기본 코다리 냉면이 12,000원이었고, 만두가 세트로 나오는 구성은 14,000원이었다. 아무래도 처음 왔으니 기본 메뉴가 좋을 것 같아 코다리 냉면 세트를 주문해 보았다. 왕갈비탕 같은 식사 메뉴도 있었는데, 냉면 외에 점심으로 먹기 좋은 다른 메뉴들도 많았다.

코다리냉면세트

 주문을 하고 얼마 뒤 냉면이 나왔다. 육수와 절인 무도 따로 나왔다. 코다리 냉면은 비빔냉면에 시원한 육수를 조금 넣으 버전이라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었다.

코다리냉면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냉면, 위에 빨간 코다리가 올려져 있어 색감도 좋고, 맛있을 것 같았다.

 

 

냉면

 이제 슥슥 비벼서 먹어볼 차례, 양은 생각보다 많은 편은 아니라 세트로 나오는 만두가 없으면 조금 모자를 것 같았다.

코다리

 코다리와 함께 면을 집어서 먹어보았다. 새콤달콤한 양념이 맘에 들었던 냉면, 거기다 면발도 가늘고 쫄깃한 느낌이라 좋았다. 요즘 생각보다 가느다란 면발의 냉면 찾기가 어려운데, 이곳 냉면은 굵기가 딱 마음에 들었다.

만두

 함께 나온 만두도 먹기 시작했다. 고기 가득, 육즙 가득한 만두도 나쁘지 않았다. 냉면 먹고 한 입씩 먹어주니 매운맛도 중화되고, 배도 더 차는 느낌이었다.

 

 

총평 & 위치

 가느다란 면발에 쫄깃한 느낌이 좋았던 속초 코다리 냉면, 양념 맛도 좋고, 코다리 씹는 맛도 좋아서 맛있게 잘 먹고 왔다. 냉면만 먹으면 양이 많은 사람들이 먹기에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바란다. 어느덧 날이 선선해지고 가을이 온 것 같은 요즘 날씨, 유종의 미를 거두는 느낌으로 냉면 한 그릇 드셔보시면 어떠실지 추천해 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