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일산 오래된 맛집 유일설렁탕 추천

2023. 9. 21. by 세싹세싹

유일설렁탕

입구

 일산의 오래된 맛집 유일설렁탕에 다녀왔다. 이곳에서 영업한 지 정말 오래된 맛집인데, 오랜만에 가도 여전히 맛있어서 좋았던 곳이다. 이미 일산 탄현에 사시는 분들은 다 아실만한 곳일 것 같다. 설렁탕도 맛있고, 김치가 또 맛있기로 유명한 곳이라 근처 오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다.

 

 

식당 둘러보기

메뉴

 일단 메뉴판을 살펴보면 가장 기본인 설렁탕이 11,000원이고, 차돌, 특설렁탕, 수육 같은 메뉴도 있었다. 가장 기본 메뉴인 설렁탕을 주문하고 자리에 앉았다. 점심시간이라 사람이 많았는데 다행히 기다리지 않고 앉을 수 있었다.

반찬

 먼저 김치, 깍뚜기가 밑반찬으로 나왔다. 집에서 담근 느낌의 김치라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한 맛이라 좋았다. 설렁탕과 잘 어울리는 맛이다.

유일설렁탕

 드디어 나온 설렁탕, 설렁탕에는 취향대로 파를 직접 넣을 수 있었다. 후추도 뿌리고, 취향껏 넣어준다.  

 

 

고춧가루

 고춧가루는 처음에 넣어도 되고, 먹다가 다른 맛을 느끼기 위해 중간에 넣어도 좋을 것 같다. 기본적으로 국물이 맑은 느낌이라 깔끔한 느낌으로 그냥 먹는 것도 좋다.

설렁탕고기

 설렁탕에 들어있는 고기, 고기 자체도 큼직하고 맛있어 보인다. 먹어보니 부드럽고 맛있었다.

고기양고기와국수

 고기 양도 꽤 많이 들어있다. 거기다 국수도 들어 있어서 더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든든한 게 한 끼 제대로 먹은 느낌이다.

 

 

총평 & 위치

 오랜만에 방문한 유일설렁탕, 이 곳에서 영업한 지 거의 20년 정도 된 것 같은데 여전히 그 맛을 유지하고 있어서 좋았다. 설렁탕 국물 종류 중에 맑은 국물을 좋아하는 분들이 있다면 취향에 맞을만한 곳이다. 기본에 충실하고 설렁탕 먹을 때 중요한 김치가 맛있는 곳이라 추천드리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