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전주 빵집 필수 코스 풍년제과 추천!

2023. 3. 21. by 세싹세싹

풍년제과

풍년제과

  2박 3일 전라도 여행을 마무리하며 들르게 된 전주, 전주에 왔으면 풍년제과는 와봐야 할 것 같아서 가보게 되었다. 풍년제과 본점을 찾아서 도착했는데, 1층은 빵집으로, 2층은 카페로 운영되고 있었다. 풍년제과하면 초코파이가 먼저 떠오르는데 여러 번 먹어보기도 했고, 이번에는 다른 제품을 먹어보고 싶어 다른 종류의 빵들로 구매해 보았다.

 

 

풍년제과 둘러보기

샌드위치

 빵집 안으로 들어오니 평일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한산한 편이었다. 먼저 눈에 띈 것은 샌드위치와 조각케이크 종류들, 알록달록한 색감에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눈에 들어왔다.

쿠키

 안 쪽에는 쿠키 종류들도 있었다. 귀여운 개구리 모양의 쿠키도 있고, 호두 타르트 등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많았다.

누네띠네

 누네띠네를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하나 사보기로 했다. 오는 길에 하나씩 먹었는데, 바삭하고 맛있었던 기억이 난다.

롤케이크

 이쪽은 롤케이크와 두부 과자들이 있었다. 확실히 풍년제과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전통적인 느낌의 과자와 빵들이 많은 느낌이었다.

케이크

 케이크 종류가 모여있는 진열장,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갔는데, 남은 케이크 종류가 많지 않았다. 과일이 올려져 있는 생크림 케이크 종류가 맛있어 보였다. 케이크 디자인도 옛날 느낌 그대로라 추억이 떠오르는 것 같았다.

크림치즈

 이 쪽은 비교적 최근에 출시된 것 같은 느낌의 빵들이다. 크림브리오슈 빵 등 내가 좋아하는 종류의 빵들도 있었다. 

팥도너츠

 이 쪽 라인은 팥도너츠, 꽈배기, 경주빵 등 전통적인 느낌의 빵들이 많았다. 왠지 풍년제과는 이런 종류의 빵들을 더 잘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풍년제과 선물세트

초코파이

 풍년제과하면 떠 오르는 초코파이 세트, 큰 초코파이뿐 아니라 미니 초코파이 세트도 있었다. 여러 가지 맛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서 이 세트도 선물하기 좋아 보였다.

센베세트

 우리의 눈길을 끈 것은 센베과자세트들, 어른 분들 선물해 드리기에는 아무래도 이쪽이 더 좋을 것 같았다. 센베만 있는 세트도 있고, 쿠키도 함께 있는 세트도 있었다.

센베

 우리의 최종 선택은 센베와 쿠키가 함께 있는 세트, 두 가지 다 먹어볼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들어서 하나 구매해 보았다.

센베 세트

풍년제과

 풍년제과 센베 세트, 예쁘게 한 접시 차려보았다. 바삭하고 고소한 센베과자와 쿠키, 둘 다 맛있게 잘 먹었지만, 역시 센베과자가 좀 더 맛있었다.

풍년제과

 센베과자에서 땅콩의 고소함 같은 맛이 느껴진다고 할까, 확실히 다른 센베 과자와 달리 고소한 느낌이 더해서 좋았다. 거기다 과자 자체도 너무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맘에 들었다. 

 

 

총평 & 위치

 전주 풍년제과 센베과자를 이번에 처음 먹어보았는데, 역시 예상대로 맛있었다. 초코파이도 좋지만, 너무 단 걸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센베과자가 더 마음에 드실 것 같다. 쿠키 종류도 너무 달지 않아 좋았고, 전체적으로 좀 더 건강한 느낌의 과자맛이라서 마음에 들었던 것 같다. 풍년제과에 가시면 초코파이 말고 센베과자 등 다른 빵들도 드셔보시길 추천드린다.

함께보면 좋은 글

 

PNB 풍년제과 초코파이 종류별로 먹어봤다~!(feat.풍년콘붓세)

PNB 풍년제과 얼마 전 부모님이 여행을 다녀오시면서 유명한 빵집인 PNB 풍년제과에서 빵을 사다 주셨다. 전주에서 시작해서 이제는 이곳저곳에 체인점이 많이 생긴 풍년제과, 전에는 오리지널

sesa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