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지축 고깃집 추천 소곰집 다양한 소금 맛보기!

2023. 6. 13. by 세싹세싹

지축 고깃집 소곰집

입구

 지축 고깃집 소곰집에 다녀왔다. 동네에 있어 지나다니면서 봤던 곳인데, 사람도 많고 평도 좋아서 가보게 된 것이다. 직접 가보니 고기도 맛있고, 다양한 소금과 맛있는 소스가 있어 좋았던 곳이다. 마지막 볶음밥까지 맛있었던 소곰집, 앞으로도 종종 방문하게 될 것 같다.

 

 

식당 둘러보기

내부

내부에 들어오니 인테리어도 잘 되어 있고 깨끗했다. 층고가 높아서 내부가 더 넓어 보이기도 했다. 

메뉴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 보았다. 세트메뉴로 다양한 고기를 먹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갈비세트를 먹어보기로 했다. 갈비삼겹, 통목살, 수제 떡갈비를 골고루 맛볼 수 있는 메뉴였다.

밑반찬

 메뉴를 주문하니 밑반찬을 가져다 주셨다. 가운데 6개의 그릇을 놔주셨는데, 처음에는 용도를 알 수 없었다. 

 알고 보니 수저통으로 보였떤 통 안에 다양한 소금이 들어있었다. 위에서 본 그릇들은 이 소금들을 담는 용도였던 것이다. 김치 맛부터 안데스 소금까지 총 10가지의 소금이 있었다.

지축염전숙성실

 가게 한 쪽에는 숙성실이 있어서 고기들이 진열되어 있었는데, 지축염전이라는 이름을 붙여 놓았다. 밖에서도 지나가면서 볼 수 있게 만들어져서 눈길을 끌기도 한다.

 

 

주문 메뉴

고기굽기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를 먹을 차례, 1차로 초벌 해서 가져다주시고, 직접 고기도 다 구워주셨다. 우리는 먹기만 해도 되어서 편했다.

삼겹살떡갈비

 노릇노릇 잘 구워진 고기, 삼겹살과 떡갈비 모두 맛있어 보였다. 그 외에 버섯, 파 같은 재료들도 함께 구워졌다.

고기와 소스

 이제 다 익은 고기를 맛 볼 차례, 먼저 소스가 있어서 한번 찍어 먹어 보았다. 근데 이 소스가 정말 맘에 들었다. 간장을 베이스로 만든 것 같은데,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맛있었다.

고기떡갈비

 이곳의 시그니처인 다양한 소금에도 역시 찍어서 먹어 보았다. 이국적인 향신료 맛이 나는 소금도 있어 취향껏 골라 먹기 좋을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 살짝 매콤했던 파프리카 소금이 맛있었다. 

볶음밥김치볶음밥

 마지막으로 볶음밥까지 주문했는데, 비주얼까지 정말 맛있어 보였다. 가운데 볶음밥을 중심으로 계란을 두르고, 위에 치즈와 김가루까지 솔솔 뿌려져 있었다.

 

 

총평 & 위치

 지축 소곰집은 고기 맛도 좋고, 다양한 소금과 소스를 맛볼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곳이었다. 서비스도 좋아서 직접 구워주시고, 친절해서 마음에 들었다. 앞으로도 삼겹살이 먹고 싶은 날이면 종종 방문하게 될 것 같다. 지축 주변에서 맛있는 고깃집을 찾는 분이 있다면 소곰집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