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지축 삼계탕 맛집 추천 고봉삼계탕

2023. 7. 12. by 세싹세싹

고봉삼계탕

입구

 여름 보양식의 대표주자 삼계탕을 먹으러 다녀왔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지축에 있는 고봉삼계탕이었는데,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서 추천드리고 싶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가장 기본메뉴인 상황삼계탕이었는데 말 그대로 상황버섯이 들어있는 삼계탕이었다. 걸쭉한 국물이 특징이라 이런 스타일의 삼계탕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린다.

 

 

식당 둘러보기

내부내부공간

 내부에 들어오니 깔끔한 식당 내부가 눈에 들어왔다. 삼계탕집 분위기에 맞게 한국적인 느낌으로 인테리어를 한 것 같았다.

내부

 홀 안 쪽까지 자리가 많아 가족 모임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다. 실제로도 예약하고 가족단위로 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다.

메뉴판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살펴보니 삼계탕 종류와 전기구이 통닭, 안동찜닭 같은 메뉴들도 있었다. 삼계탕만 있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메뉴가 다양했다. 이 중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상황삼계탕이었다. 

반찬

 메뉴를 주문하니 반찬을 가져다주셨다. 반찬은 김치, 깍뚜기 무절임 이었는데, 삼계탕과 먹기 딱 좋은 반찬들이었다. 먹어보니 맛도 괜찮았다. 

메실차

 삼계탕이 나오는 동안 매실차를 마셔보기로 했다. 달달하고 상큼한 매실차를 먹으니 입맛이 도는 느낌이었다.  

셀프바

 셀프바도 있었는데, 반찬 종류와 청양고추 같은 메뉴들도 있었다. 어린이용으로 덜어먹을 수 있는 귀여운 그릇도 있었다.

 

 

주문 메뉴

삼계탕

 드디어 나온 삼계탕, 국물 색이 진하고 맛있을 것 같았다. 상황버섯이 들어가서 그런지 노르스름한 느낌이었다.

국물닭

 고소하고 걸쭉한 국물을 한 입 먹으니 에너지가 채워지는 느낌이었다. 이어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한 닭고기도 맛이 괜찮았다. 살이 하얗고 깨끗한 느낌이라 마음에 들었다.

삼계탕

 마지막으로 찹쌀까지 맛있게 잘 먹었다. 국물이 심심하지 않고 걸쭉해서 찹쌀과 더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다.

 

 

총평 & 위치

 동네에 맛있는 삼계탕집을 찾아 방문했던 고봉삼계탕, 상황버섯이 들어있어 먹고 나니 확실히 힘도 나고 몸보신되는 느낌이었다. 국물이 걸쭉한 느낌이라 이런 스타일의 국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다. 지축에서 맛있는 삼계탕집 찾는 분이 있다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