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집에서 만들어 먹는 고구마라떼~!

2020. 11. 9. by 세싹세싹

오늘은 날씨가 추워지면 생각나는 메뉴 중 하나

고구마라떼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

얼마 전 동네 카페에서 정말 맛있게 먹은 이후로

자꾸 생각났던 고구마라떼~!

결국 고구마를 직접 사와서 만들어 보게 되었다!

마침 백종원 선생님 유튜브에 고구마라떼 만들기 영상도 올라와 

더 만들어 먹고 싶은 마음이 뿜뿜~! ㅎㅎ

재료는 정말 간단하다.

고구마, 우유, 설탕 또는 시럽만 있으면 준비 끝~!

먼저 고구마는 껍질을 벗겨 준비해준다.

이번에 고른 건 작은 고구마라 3개를 사용했는데

보통 크기면 2개 정도면 될 것 같다.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익힐거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

그릇에 물을 넣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준다.

고구마를 물 없이 그냥 찌는 것보다

이렇게 하면 골고루 잘 익는다고~!

백종원 선생님의 꿀팁이다. ㅎㅎ

5분 지나서 꺼내니 잘 익은 고구마들~!

물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줄 준비를 한다.

너무 걸쭉해지지 않게 물도 좀 넣어주는 것이 좋다~!

우유는 고구마가 잠길 정도

1:1 비율 정도로 넣어준다.

이제 핸드 믹서기로 곱게 갈아주기~!

집에 일반 믹서기가 있다면 그걸로 갈아줘도 된다.

500ml 정도의 양이 나왔다

이 정도면 둘이 먹기 딱 좋은 듯~!

취향에 따라 시럽과 설탕을 넣어준다.

집에 아가베 시럽이 있어서 넣어줬는데

너무 달지 않고 맛있었다~!

물론 설탕 넣고 만들어도 맛있다. ㅎㅎ

마지막으로 고구마 라떼를 데워주는 과정이 남았다.

집에 커피머신이 있어 스팀기를 이용해 데워줬다.

스팀기로 데우면 거품도 나고 좀 더 부드러워지는 것 같아 더 맛있다.

물론 스팀기가 없다면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된다~!

짠 드디어 완성된 고구마라떼~!

따뜻하고 달달한 맛있는 고구마라떼~!

겨울에 정말 잘 어울리는 음료인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