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파주 영화상영카페 커피공장 103 추천

2023. 4. 12. by 세싹세싹

커피공장 103

커피공장103

 커피공장 103이라는 카페에 다녀왔다. 파주 헤이리에 위치한 카페인데 큰 규모에 영화까지 상영하고 있는 특색 있는 카페였다. 커피 맛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 마음에 들었던 곳이라 추천드리고 싶었다. 주말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했는데, 마침 사람도 별로 없어서 조용한 분위기에서 커피 한 잔 하기도 좋았다.

 

 

카페 둘러보기

현재상영작

 카페 입구에 들어서면 현재 상영작이라는 영화들이 보인다. 영화를 상영하는 공간은 3층에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편안한 자리에서 영화감상하기 좋은 곳이었다.

빵할인

 카페로 들어오니 빵이 진열되어 있는 곳이 보였다. 조금 늦은 시간에 가니 빵을 할인해 주시기도 하니 좋아하는 빵이 있다면 몇 개 더 사가도 좋을 것 같았다.

 케이크 종류도 진열되어 있었는데,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커피와 함께 케이크 종류도 하나 먹어보기로 했다. 이 중에 우리가 고른 케이크는 한라봉 홍차 케이크였다.

 이제 음료를 고를 차례, 커피 종류도 많고 음료 종류가 다양했다. 핸드드립부터 에스프레소까지 추출방법부터 원두 종류까지 다양하게 있어 취향껏 고를 수 있었다. 

 

 

1층

 이제 본격적으로 카페를 둘러볼 차례, 생각보다 더 공간이 넓어서 구석구석 구경하기 좋았다. 2층 올라가는 길에 사진을 찍어 보았는데, 3층까지 층고가 뚫려있으니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것 같았다.

2층

 2층 한 쪽은 마치 갤러리 같은 느낌으로 꾸며진 공간이 있었다. 층마다 다른 컨셉으로 꾸며놓아 다른 카페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다.

2층공간

 2층 반대편에는 좌식 테이블 자리도 있었다. 창가에 앉아 경치 보기도 좋고, 넓은 테이블이라 앉아서 작업하기도 좋은 공간이었다.

창가자리

 창 밖 풍경을 더 잘 볼 수 있는 바 테이블 자리도 있었다. 앞에 막힌 것 없이 전망이 좋아 낮에 와서 보면 더 좋을 것 같았다.

2층창가자리

 영화를 상영하는 카페답게 영화와 관련된 포스터들도 많이 걸려있었다. 실제 상영하고 있는 영화들 위주로 걸어놓은 것 같았다.

3층

 3층에서 내려다본 모습, 공간이 한눈에 다 내려다 보이니 보기 좋았다. 여기저기 계단과 연결 통로가 만들어져 있어 건물 구조를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있었다.

커피

 주문한 음료와 디저트가 나왔다. 커피 맛도 좋고 디저트 맛도 좋아서 맘에 들었다. 조금 늦은 시간에 왔더니 사람도 별로 없고, 카페 내부가 조용한 편이었다. 꽤 좋은 카페인데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았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총평 & 위치

 분위기도 좋고, 커피 맛도 좋아서 마음에 들었던 커피공장 103이었다. 영화를 상영하는 등 이곳만의 콘셉트가 확실히 느껴지는 곳이라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건물 자체가 멋지게 지어져 있어 내부를 구경하기 좋은 곳이었다. 헤이리에서 특색 있는 멋진 카페를 찾는 분이 있다면 커피 103에 다녀오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