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포항맛집 불미골 오리구이 추천

2022. 10. 12. by 세싹세싹

불미골 오리구이

불미골오리

 포항에 가족행사가 있던 날 저녁식사를 하러 불미골 오리라는 곳에 다녀왔다. 오리고기 전문점인데 이미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일단 건물부터 멋진 한옥 건물이라 맛집 포스가 느껴진다. 개인적으로 오리고기를 엄청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고기도 맛있고, 다른 반찬들도 맛있어서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불미골 둘러보기

식당내부

먼저 내부로 들어오니 넓은 홀이 눈에 들어왔는데 규모가 상당히 큰 곳이었다. 테이블은 모두 입식으로 되어 있었다.

방

 방도 있어서 따로 예약을 하면 분리된 공간에서 식사하는 것도 가능하다. 미리 세팅을 해주셔서 바로 먹을 수 있도록 해주신다.

메뉴 & 주문요리

메뉴

 메뉴판을 살펴보면 메인 요리, 백숙과 찜요리, 참숯구이가 있고, 그 외에 식사메뉴가 있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숯불구이 메뉴로 일반 오리 참숯구이와 훈제 구이 두 가지를 주문했다. 

테이블세팅

 세팅된 테이블의 모습, 밑반찬이 몇 가지 나왔는데, 모든 반찬이 맛있었다. 특히 나물이 맛있어서 자꾸 집어 먹게 되었다.

오리고기훈제고기

 우리가 주문한 오리 참숯구이와 훈제 메뉴이다. 윤기 좌르르 맛있어 보이는 고기였다.

오리고기 굽는 중

 본격적으로 고기를 굽기 시작했다. 숯불에 구워서 더 맛있게 구워질 것 같았다. 

 

 

오리고기

 오리고기와 훈제 모두 맛있게 익어가는 중, 오리고기 특유의 냄새 없이 맛있게 잘 구워졌다.

훈제구이 한점

 한 점 집어서 먹어보니 역시 예상대로 맛있었다. 숯도 좋은 걸 사용하시는지 향이 참 좋았고, 고기도 육즙이 풍부한 느낌이라 맛있었다. 보통 오리고기가 먹다보면 기름이 많아 느끼한데, 불미골 오리고기는 그런 느낌이 없었다.

된장찌개

 고기 먹으면서 된장찌개도 먹었는데, 역시 찌개도 맛있었다. 고기를 비롯해 모든 반찬들이 맛있어서 여기 진짜 맛집이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더덕비빔밥

 마지막에 식사 메뉴 중에 더덕 비빔밥이 맛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비빔밥도 하나 주문하기로 했다. 

더덕비빔밥 한입

 슥슥 잘 비벼서 먹으니 역시 맛있었던 비빔밥, 들어있는 나물 등 재료들이 신선한 느낌이었고, 식감이 좋았다. 고기 먹고 마무리로 먹기에 딱 좋은 메뉴였다.

 

 

총평 & 위치

불미골건물

 맛있게 먹고 밖으로 나오니 날이 어둑해졌다. 기와지붕에 조명이 켜진 건물이 멋있었다. 앞에 정원도 있고, 넓은 주차장도 있어서 더 마음에 들었던 불미 오리골, 포항에서 맛있는 오리고깃집 찾으신다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