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사는 즐거움

심플 스티키 노트(Simple Sticky Notes) 복원, 복구 방법~!

2020. 3. 20. by 세싹세싹

일할 때 많이들 사용하는 윈도우용 노트들~!

윈도우 자체에 깔려있는 스티키 노트도 있고,

그 외에 다양한 노트 종류들이 많아서

요즘엔 취향대로 사용하고 있다.

내가 예전에 잘 쓰던 노트는 에버노트와 연동해서 쓰는

에버노트 스티키 노트였는데,

크롬의 http 주소가 차단되면서 연동이 되지 않아

(보안성 강화를 위한 https 정책 때문)

무용지물....잘 쓰던 노트였는데 안타깝...

그래서 갈아탄 노트가 있었으니

바로 Simple Sticky Note~!

 

Simple Sticky Notes - Free Sticky Notes Software

User's Review "It's so easy to put important bits of info down and to retrieve them. LOVE the color choice options and doesn't seem to be a limit on how many you can use. GREAT tool.You can email yourself the info on the note too." by loriolet on February

www.simplestickynotes.com

프로그램도 가볍고 쓰기 편해서 잘 쓰고 있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 갑자기 멘붕오는 사태가 있었으니

컴퓨터 켜면 저절로 화면에 나오던 노트들이 사라진 것이다...

내 노트들 다 어디감...?

삭제한 것도 아닌데 당황이 되기 시작했다.

급한 마음에 노트 복구하는 방법을 찾아봤더니

윈도우 자체 노트인 Sticky Notes 복구하는 방법만 나오는 것이다.

영어로 쳐봐도 똑같...

이대로 내 노트들 안녕인가...

 

하지만 마음을 가다듬고 설정에 들어갔다.

작업표시줄 하단에 노트를 우클릭해서 세팅을 누르면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세팅 메뉴 중 Database에서 Restore를 눌러준다.

노트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가 나온다.

Notes를 선택하고 열기를 눌러주면~!

다행히 노트들이 다 복원되었다.

걱정되는 마음에 Back Up 버튼도 한번 눌러봤다.

백업도 성공적으로 됨.

얼마나 다행이었는지 ㅎㅎㅎ

가끔 들어와서 백업도 해줘야겠다.

사실 설정 들어와서 리스토어 눌러주면 되는

알고보면 간단한 방법이었다.

당황해서 바로 방법이 생각 안 났던 것 뿐 ㅎㅎ

 

평소에 잘 뜨던 메모가 안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다.

업데이트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인지...

아무튼 나와 같은 현상을 겪는 분이 있다면

당황하지 말고 복구하시라는 의미로 알려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