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친정집가서 오징어볶음&부침개 실컷 먹고 왔어요~!

2021. 8. 30. by 세싹세싹

 오랜만에 친정집에 갔더니 엄마가 맛있는 요리를 해주셨다. 이번에 해 주신 요리의 메인 재료는 바로 오징어, 엄마가 해주신 오징어 볶음과 부침개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다. 옆에서 만드는 걸 도와드리진 않고, 열심히 사진 찍어 가면서 어떻게 만드시는지 레시피를 알아왔다. 레시피를 알아오긴 했지만 엄마만큼 맛있게 만드는 건 어렵겠지만 말이다.

오징어 부침개

부추

 먼저 오징어 부침개 만드는 방법이다. 오징어도 중요하지만 이 부추도 아주 중요한 재료이다. 오징어, 부추, 양파 정도만 넣고 만들어도 맛있는 부침개를 만들 수 있다.

부침개-재료

 하지만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면 더 맛있는 건 당연한 이야기이다. 당근, 홍고추, 호박 등의 재료도 채 썰어서 준비해 둔다.

오징어-깻잎

 그리고 오징어와 양파 직접 키우신 깻잎도 들어갔다. 이렇게 재료가 다양하게 들어가니 맛있을 수밖에 없을 것 같았다.

부침개-재료-섞기

 이제 부침가루와 물을 적당량 넣고 재료들을 잘 섞어준다. 재료 다듬는 시간이 올래 걸리지만 부치고 요리하는 시간은 금방이다.

부침개-부치는-중

이제 노릇노릇 맛있게 부쳐줄 차례다.

완성된-오징어-부침개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 색도 예쁘고 더 먹음직스러운 오징어 부침개가 완성되었다. 역시 예상대로 정말 맛있는 부침개였다.

오징어 볶음

오징어-볶음-야채-준비

 오늘의 메인 요리인 오징어 볶음이다. 들어가는 재료는 양파, 호박, 당근, 파, 깻잎, 버섯, 홍고추, 오징어, 고춧가루, 고추장, 설탕, 간장, 다진 마늘 등이다.

양파-당근-볶기

  오징어 볶음을 만들 때 오징어와 야채 같이 볶는 게 편하긴 하지만 따로 볶아주면 재료의 맛이 더 살아난다고 한다. 먼저 야채들을 잘 다듬어 주고, 양파와 당근부터 볶아준다.

호박-넣고-볶기

 양파가 투명해지기 시작하면 호박을 넣고 볶아준다.

버섯-홍고추-넣고-볶기

 마지막으로 홍고추와 버섯을 넣고 살짝 볶아준 뒤 볶은 야채를 따로 담아 놓는다.

오징어-양념-준비

 이제 오징어를 볶을 차례, 고춧가루, 고추장, 마늘, 간장, 설탕을 넣고 오징어에 양념을 먼저 해준다.

오징어-볶기

 양념된 오징어를 살짝 볶아준 다음에 아까 볶아준 야채를 넣어준다.

오징어-야채-같이-볶기

 마지막으로 깻잎과 파를 넣고 볶아주면 끝이다. 깻잎도 팍팍, 파도 팍팍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 넣어준다. 이렇게 재료들을 아끼지 않고 넣는 것도 맛있는 요리를 하는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완성된-오징어-볶음

 드디어 오징어 볶음이 완성되었다. 빨간색, 주황색, 초록색 등 여러 색이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어 보였다.

밥상

 밥과 비벼 먹기 위해 넓은 접시에 밥을 담아 주었다.

오징어-볶음-근접

 오징어 볶음을 조금씩 덜어서 쓱쓱 비벼먹었더니 역시 꿀맛이었다.

오징어-볶음

 친정집에 와서 맛있는 밥도 먹고 좋은 시간 보내고 왔다. 늘 해주시기만 하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이다. 그나저나 얼마 전 오징어 찌개 레시피도 올렸었는데, 요즘 오징어 요리를 자주 해 먹게 되는 것 같다. 오징어 값 내려갔을 때 자주 해 먹어야겠다. 오늘 저녁 메뉴로 오징어 볶음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