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간단한 야식 새우부추전 추천!

2023. 1. 27. by 세싹세싹

새우부추전

새우부추전

 간단한 야식으로 추천하는 새우부추전, 재료만 있으면 5분 만에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메뉴라 추천드리고 싶다. 마침 집에 부추도 있고, 새우도 있어서 새우부추전을 만들어 봤는데, 새우가 없다면 그냥 부추전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오징어가 있다면 오징어 부추전을 만들어 먹어도 좋다. 사실 뭐든 부쳐먹으면 다 맛있다.

 

 

만드는 방법

부추

 먼저 부추를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보통 부추는 끝 부분이 지저분한 경우가 있으니 끝부분에 붙어있는 것들을 잘 제거해줘야 한다.

새우

 새우는 많이 넣으면 더 좋겠지만 냉동실에 있는 게 얼마 안 되어서 최대한 다져서 넣어봤다.

반죽하기반죽

 이제 부침가루 넣고 반죽을 할 차례, 물도 넣고 간을 위해 소금도 넣어서 반죽을 완성했다. 소금은 적당히 넣어주면 되는데, 짠 것 보다는 싱겁게 간을 하는 걸 추천드린다. 싱거우면 간장에 찍어 먹으면 되기 때문에 짠 것보다 싱거운 것이 낫다.

 

 

부치는중부치는중

이제 맛있게 부칠 차례, 처음엔 센 불에 부치다가 약불에 노릇노릇하게 부치기 시작했다. 

새우부추전

 완성된 새우부추전, 막걸리가 생각나는 비주얼, 야식으로 먹기 딱 좋은 간식이다.

 

 

완성된 새우부추전

새우부추전

 노릇노릇하게 아주 잘 부처져서 만족스러웠다. 남편도 맛있게 먹어주니 기분이 좋았다.

새우부추전

 새우 큰 부분을 따로 찍어보았다. 재료가 좀 더 들어갔으면 더 맛있었을텐데, 그래도 있는 재료만으로도 충분히 맛있게 잘 먹었다. 고소하고 맛있는 새우부추전, 오늘 저녁에 한번 부쳐먹어 보시면 어떠실지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