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달고나 크런치로 달고나 커피 만들기

2022. 1. 27. by 세싹세싹

달고나 크런치

 얼마 전 과자 할인점에 갔다가 발견한 달고나 크런치, 평소 단 걸 좋아하는 남편이 그냥 지나치지 않고, 이거 한번 사 먹어 보자고 해서 사 왔다. 가격도 1,000원이라 비싼 것 같지 않아서 한번 먹어보기로 했다.

 

 

 먹는 방법은 그냥 먹어도 되고, 달고나 커피를 만들어 먹어도 되고, 다른 음료나 디저트에 올려서 먹어도 된다. 한 마디로 그냥 먹고 싶은대로 먹으면 된다는 것이다.

 우리는 달고나 커피를 먹어보고 싶은 거라 라떼를 만들어서 그 위에 토핑으로 뿌려보기로 했다.

달고나 커피

 먼저 커피머신을 이용해 따뜻한 라떼를 만들어 준다. 이때 중요한 것은 우유 거품을 충분히 내서 토핑이 바로 가라앉지 않게 하는 것이다. 

 라떼 두 잔을 만들어서 반씩 넣으니 딱 좋았던 달고나 크런치, 사이좋게 하나씩 만들어 먹을 수 있었다.

 

 

 그냥 마셔도 좋지만, 이렇게 우유 거품과 함께 떠 먹으니 맛있었다. 밖에서 사 먹는 거랑 크게 다를 것 없는 맛이었다.

 집에 만들어 놓은 애플파이가 있어서 같이 먹었는데, 디저트로 딱 좋았다. 이번에 오랜만에 만들어 봤는데, 위에 올리는 파이지를 얇게 만드니 더 모양이 잘 나온 것 같다.

 예쁘게 나온 기념으로 찍어봤던 애플파이의 모습, 만드는데 손이 좀 가긴 하지만, 그래도 맛있어서 가끔 해 먹고 싶어 진다.

 칼로리가 걱정되는 조합이긴 하지만,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 말도 있지 않은가, 맛있게 잘 먹었으니 그걸로 됐다. 달고나 커피 좋아하는 분들 계시다면 달고나 크런치 사서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린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애플파이 만들기~! 만드는 과정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지난 주말 그동안 해보고 싶었지만 귀찮아서 미뤄왔던 애플파이 만들기에 도전해 봤다. 이웃이신 쭈아해피님 블로그 보면서도 만들어보고 싶었는데 이제서야 도전한 것이다.  마침 친정에서

sesack.tistory.com

 

 

커피빈 달고나 크림 라떼~! 당 떨어질 때 마시기 딱 좋네~^^

얼마 전 남편에게 쿠폰이 생겨서 가게 된 커피 빈~! 남편 직장 동료가 요즘 자주 먹는 음료라고 추천해 주면서 보내준 쿠폰이라고 한다. 감사하게도 나랑 같이 마시라고 두 장 보내주심 ㅎㅎ 그

sesa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