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사는 즐거움

레고BTS Dynamite(다이너마이트) 방탄소년단 레고 후기!

2023. 3. 14. by 세싹세싹

레고BTS Dynamite

다이너마이트레고

레고BTS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손꼽아 기다려왔다. 드디어 출시된 방탄소년단 레고, 바로 사서 조립을 해보기로 했다. 실제로 보니, 뮤직비디오와 정말 비슷하게 잘 만들어져서 좋았고, 역시 레고답게 디테일이 좋아서 만드는 재미가 있었다. BTS를 좋아하는 아미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레고였고, 아기자기한 걸 좋아하는 사람도 좋아할 만한 제품이었다. 가격은 15만 원 정도로 나왔는데, 가격대비 정말 잘 나온 것 같다.
 

 

레고 만들기

레고구성품

 먼저 구성품을 보여드리면, 레고 구성품은 4번까지, 설명서도 꼼꼼하게 패키지되어 들어있었다.

스티커와설명서

 그외에 레고에 직접 붙일 수 있는 스티커까지 들어있었다. 생각보다 붙이는 스티커양이 많았다.

포토카드

 재밌는 건 앨범을 사면 멤버들의 포토카드가 한 장씩 랜덤으로 들어있는데, 이 레고제품도 포토카드를 준다는 것이었다. 우리가 뽑은 카드는 뷔의 포토카드였다.

설명서

 이제 설명서를 살펴볼 차례, 21세기 팝 아이콘이라는 설명과 함께 BTS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었다. 뭔가 뿌듯한 느낌이 든다.

레고설명

 멤버들을 형상화한 레고가 꽤 귀여웠다. 뮤직비디오 당시 입었던 착장 그대로 만들어져서 누가 누구인지 쉽게 알아볼 수 있었다.

레고조각

 먼저 첫번째 레고를 뜯어보았다. 아직은 분리되어 있는 멤버들 얼른 멤버들 조각부터 찾아서 조립을 해주었다.

광산김즈

 첫번째로 완성된 멤버들은 뷔와 진, 광산김즈였다. 둘 다  흔치 않은 광산김씨여서 팬들이 붙여준 유닛이름이다. 

아이스크림차

 이제 본격적으로 레고 조립 시작이다. 첫 번째로 아이스크림 차를 만들어 보았다. 운전대도 있고,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트럭이었다.

설명서진행상황

  만들면서 발견한 설명서의 귀여운 부분, 진행상황을 레고가 걸어가는 모습으로 표현해 놓았다. 열심히 걸어가는 옆모습이 귀여웠다.

아이스크림냉장고

 다시 레고로 돌아아와서, 아이스크림 트럭에 실을 냉장고와 아이스크림도 만들어 주었다. 이런 깨알 디테일이 마음에 든다.

아이스크림차완성

 위에 아이스크림이 엎어진 모양까지 얹어놓은 트럭, 완성된 모습이 꽤 귀여웠다. 바퀴도 움직일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 실제 트럭처럼 굴릴 수 있었다.

레코드가게

 이번엔 레코드가게를 만들어 볼 차례, 다이너마이트 레코드판이 진열된 진열장부터 만들기 시작했다.

레코드판붙이기

 레코드 판은 세세하게 스티커를 하나씩 띠어서 붙여줬다. 이런 섬세한 작업은 건담조립하던 실력을 뽐내던 남편의 몫이다.

레코드가게

 레코드판 벽면도 완성이 되었다. 벽에 높이 걸려있는 앨범들은 모두 방탄소년단의 앨범들이다. 팬들의 마음을 잘 아는 것 같은 레고, 역시 레고답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레코드가게완성

 레코드 가게가 완성되었다. LP플레이어도 있어 음악도 들을 수 있는 그럴싸한 가게가 완성되었다.

농구대

 레코드 가게 옆에는 농구대가 설치되었는데, 농구공까지 있어서 귀여웠다. 골대 구멍보다 커서 절대 슛은 들어가지 않는 농구공이었다.

도넛간판

 이제 도넛 가게를 만들 차례, 먼저 뮤직비디오와 정말 비슷하게 만들어진 도넛 간판부터 만들어 보았다.

도넛과음료

 도넛가게에 들어가는 음료와 도넛들, 너무 귀여워서 한장 찍어 보았다.

도넛가게

 메뉴판도 있고, 냉장고도 있고, 음수대까지 있는 도넛가게도 완성되었다. 

도넛간판

 도넛가게 지붕에 올라갈 거대 도넛 모형도 만들어줬다. 실제 도넛 크기와 비교해 보면 크기가 엄청나다는 걸 알 수 있다. BTS의 상징인 보라색으로 만들어진 예쁜 모형이었다.

길거리

 오른쪽에 레코드 가게, 왼쩍은 도넛가게, 어느 정도 길거리가 완성되어 가는 느낌이었다. 가운데에는 어떤 가게가 생길까 궁금했다.

디스코가게

 가운데 상점은 바로 디스코장이었다. 안 쪽에 조명도 있고, 스피커도 달려있어 무대로 쓰기 안성맞춤인 공간이었다.
 

 

완성된 레고

레고완성

 디스코 가게 간판도 올리고 드디어 완성된 레고, 뮤직비디오 나왔던 아기자기한 마을 풍경이 그대로 담겨있는 느낌이다.

디스코장

 디스코 장으로 들어가는 멤버들, 따라서 들어가면 어떤 일이 생길것인가

 완성된 무대에서 다이너마이트 노래에 맞춰 춤을 추고 있었다. 무대 아래에 톱니바퀴가 설치되어 있어서 이렇게 움직일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손과 발 모양을 맞추고 이렇게 움직이니 실제로 안무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해서 귀여웠다.

방탄소년단레고
뒷편완성

  생각보다 너무 디테일하게 잘 만들어서 정말 마음에 쏙 드는 레고였다.

레고BTS

 곳곳에 BTS 멤버들을 배치해서 찍어보기로 했다. 레고가 아이스크림 차에 앉을 수 있게 만들어져 있어 앉을 수 있었고, 아이스크림도 손에 들 수 있게 만들어졌다.

도넛가게와정국

 도넛가게로 신나게 들어가는 정국의 모습, 도넛 가게 물건의 크기도 레고 사이즈에 맞게 잘 만들어져 있다.

농구골대와슈가

 이렇게 멤버들을 배치해서 사진을 찍다 보니 뮤직비디오 장면을 따라 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따라 하기

 먼저 도넛가게에서 혼자 도넛을 먹으며 나오는 정국이 이 장면을 따라 해 보았다.

정국

 손에 도넛을 들고 신나게 나오고 있는 정국이의 모습이다.

 당황한 정국이와 멤버들, 그 앞에서 춤을 추고 있는 지민이의 모습이다.

뮤직비디오따라하기

 그 장면 그대로 따라서 만들어 보았다. 간판 앞에서 춤을 추는 지민이와 도넛 가게 간판과 모형이 정말 비슷하다.

 이번엔 아이스크림 차 앞에서 춤을 추는 뷔의 모습이다.

다이너마이트뷔

 위에 얹어진 아이스크림, 다이너마이트라고 쓰여있는 옆면 등 아이스크림 차의 모형이 정말 비슷하게 잘 나왔다. 

 이번엔 농구골대 앞에서 노래하는 슈가의 모습이다.

슈가

 규모는 작아도 벽면의 모습은 비슷하게 잘 만들어져 있다. 포즈도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 보았다.

 마지막으로 디스코장 앞에서 춤을 추는 멤버들의 모습이다.

단체샷

 구도와 멤버들 위치까지 맞춰서 배치해 보았다. 아이스크림 차와 야자수 나무까지 디테일하게 배치했다.
 

 

총평 & 위치

레고진열

 재밌게 가지고 놀고 우리 집 진열장에 자리를 마련해 넣어주었다. BTS칸 부분이 더 꽉 차 보여서 마음에 든다.

bTs레고

 생각보다 더 잘 나와서 정말 마음에 들었던 레고, 안 샀으면 후회할 뻔했다. 사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레고 중에 비싼 건 정말 비싸게 나오는 경우도 많다. BTS 팬들을 생각해서인지 그래도 합리적인 가격에 잘 만들어줘서 고마운 마음까지 들었다. 레고에 관심이 있고, BTS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만들어 보시길 적극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