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사는 즐거움

리케 쇼룸 구경하기 시스템 선반 추천

2022. 7. 28. by 세싹세싹

리케 쇼룸

리케 쇼룸

 이사 준비를 하면서 맘에 드는 가구점을 찾아다니고 있는 요즘, 이번에 다녀온 곳은 마포에 있는 리케라는 곳이다. 시스템 선반이 예뻐서 맘에 들었던 곳인데, 직접 가서 어떤지 보고 싶어서 방문하게 되었다. 가기 전에 미리 방문 예약을 할 수 있는데, 카카오톡을 통해서도 간단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꼭 예약하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린다. 주차할 공간은 1층에 마련되어 있어 주차걱정은 없는 곳이다.

 

리케

리케, 미니멀 디자인 가구. LYKKE는 모던하고 기능적이며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당신의 두 번째 가구입니다.

www.lykke.co.kr

 

 

리케 구경하기

1층 소파

 쇼룸 안으로 들어가니 1층과 2층으로 공간이 나뉘어 있었다. 1층에는 소파와 테이블 종류가 있었는데, 디자인이 깔끔해서 맘에 들었다. 소파 사이에 뭔가를 올려놓을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 둔 것도 좋았다. 나무 부분을 빼내고 다시 쿠션으로 채울 수 있어 두 가지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했다.

소파

 소파 옆에 스툴이 두 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파스텔톤의 따뜻한 느낌이라 맘에 들었다. 큼직해서 여러 용도로 활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다.

북선반

 한 쪽에는 북 선반이 있었는데, 동글동글한 모양에 포근한 느낌의 핑크색이라 눈에 들어왔다. 일반적인 북 선반과 다르게 조립시 선반의 각도를 선택할 수 있어서 원하는 모양으로 배치할 수 있다고 한다.

북선반

  같은 디자인의 색상이 다른 북선반, 이 북 선반은 선반의 각도를 제각각으로 하여 하나의 오브제 같은 느낌이 들었다.

식탁

 2층에 올라오니 테이블과 시스템 선반 등 좀 더 다양한 가구들이 있었다. 테이블의 모양 역시 심플한 느낌이었는데, 1층에서 보았던 소파 테이블과 비슷한 디자인이었다. 의자도 테이블과 맞춰 미니멀하게 디자인되어 있었다. 

 

 

시스템 선반

시스템 선반

 우리의 방문 목적이었던 시스템 선반은 2층 한 켠에 자리 잡고 있었다. 직접 와서 보니 더 마음에 들었던 선반, 리케 홈페이지에서 조인 시스템을 통해 여러 가지 모양으로 결합할 수 있다.

선반과 책상

 이렇게 책상과 결합한 버전도 있었는데, 학생방에 해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았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의 디자인이다.

시스템 선반

 선반의 높 낮이도 서로 다르게 해서 결합할 수 있다. 2단 선반과 4단 선반을 결합한 모습, 낮은 선반 쪽에 다양한 오브제를 올려두면 포인트가 된다.

리케 선반

 최근 거실 벽면에 시스템 선반을 짜서 넣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스타일로 꾸미는 것도 괜찮아 보였다. 한참 유행했던 비초에 같은 브랜드는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 난다면 가격이 착한 국내 브랜드를 고려해도 좋을 것 같다. 

드레스룸

 한 쪽에는 옷이 걸려있는 시스템 선반이 있었다. 작은 방 하나를 드레스룸을 꾸미는 경우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다. 가운데 거울도 추가할 수 있어 작은 화장대 역할을 할 수 있는 것도 맘에 들었다. 선반의 길이도 긴 것과 작은 것 두 가지 버전이 있어 방의 상황에 맞춰 넣기도 좋을 것 같다.

 

 

총평 & 위치

 직접 가서 보니 더 마음에 들었던 리케, 월요일 저녁시간에 방문한 거라 사람이 없어서 좀 더 편하게 둘러볼 수 있었다. 상담해 주시는 분도 편하게 둘러볼 수 있게 해 주셔서 좋았다. 부담 없이 둘러보고 나중에 인터넷으로 주문해도 된다고 해주셔서 이번에는 정말 구경만 하고 돌아왔다. 예상 시간보다 늦어질 것 같아 연락드렸더니 마감 전에만 오시라고 해주신 것도 감사했다.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던 리케, 시스템 선반은 이곳에서 하기로 결정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