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유가네 닭갈비 오랜만에 방문한 추억의 닭갈비집

2022. 4. 29. by 세싹세싹

유가네 닭갈비

유가네

 얼마 전 정말 오랜만에 유가네 닭갈비에 다녀왔다. 대학생 때 친구들 만나면 정말 자주 다녔던 곳인데 최근에는 매장이 많이 없어진 거 같다. 이제는 추억 속의 이름이 된 것 같은 유가네 닭갈비, 예전에 태국 여행을 갔을 때 유가네 닭갈비를 본 적이 있는데 K-푸드의 인기가 높아지다 보니 오히려 해외에서 잘 나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주문 메뉴

메뉴판
ㅔ뉴파

 자리를 잡고 먼저 메뉴판을 살펴봤다. 오랜만에 오니 뭔가 메뉴가 다양해진 것 같았다. 닭갈비 종류만 해도 로제, 숯불, 원조 파 닭갈비 등등 다양해졌다. 이 날은 친정부모님과 함께 간 거라 특이한 메뉴는 입에 안 맞으실 것 같아 기본 닭갈비에 쫄면 사리를 추가해서 먹기로 했다.

셀프코너

 매장 가운데에 셀프코너가 있었다. 여기서 샐러드, 각종 반찬들을 가져와서 일단 배부터 채워주는 것이 정해진 코스 아닌 가 싶다.

반찬

 유가네 마카로니 샐러드를 좋아했던 기억이 있는데, 여전히 있었다. 물김치등 각종 반찬들도 골고루 담아서 가져왔다.

우동국물

 한 쪽에는 우동 국물도 있어 인원수만큼 담아서 가져왔다. 

가져온 반찬들

 이렇게 반찬만 모아놓고 봐도 벌써 푸짐해졌다. 닭갈비 나오기 전에 마카로니 샐러드는 한번 더 먹어줬다. 물김치도 시원하고 맛있었고, 우동 국물도 괜찮았다.

 

 

닭갈비

 주문한 닭갈비가 나왔다. 주문한 사리는 나중에 넣어주신다고 했다. 먼저 야채부터 익혀서 먹기 시작했다.

유가네 닭갈비

 양념은 예전 느낌 그대로였다. 자극적인 느낌의 매콤한 맛, 이제 고기도 다 익어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했다. 닭고기와 무쌈 조합은 역시 좋았다.

쫄면사리

 쫄면 사리를 넣은 모습, 사리를 넣으니 이제 좀 푸짐해 보인다. 양념 맛에 잘 볶아진 사리면은 역시 맛있었다. 예전에 먹던 그 느낌 그대로였다.

볶음밥

 마지막으로 볶음밥도 빠질 수 없다. 김치와 김 가루 등 양념을 더 추가해서 잘 볶아주셨다. 조금 덜 짜게 해달라는 주문에 양념장을 좀 덜어내고 입맛에 맞춰서 볶아주신 것도 좋았다.

볶음밥

  역시 K-푸드의 마지막은 볶음밥과 함께, 고슬고슬하게 잘 볶아진 볶음밥까지 맛있게 잘 먹었다. 

 

 

총평&위치

 오랜만에 먹은 유가네 닭갈비, 옛 추억이 떠오르는 맛이었다. 지금처럼 외식 메뉴가 다양하지 않던 시절, 맛있게 먹었던 음식이라 지금도 가끔 생각이 난다. 그때 함께 먹었던 친구들이 생각나서 더 그리워지는 것 같다. 앞으로도 종종 닭갈비가 생각날 때 방문하게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