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일산 밤리단길 맛집 계단라멘~! 제대로 된 라멘집이네~^^

2020. 7. 1. by 세싹세싹

오랜만에 방문한 밤리단길

블로그 이웃이신 랜디보이님이 추천해주셨던

라멘집이 생각났다.

이번 기회에 한번 가보자고 해서 오게 된 계단라멘~!

우리가 갔을 때에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바로 앉을 수 있었다.

먹고 나올 때쯤엔 웨이팅이 있었는데

타이밍을 잘 맞춰왔다.^^

먼저 메뉴 소개~!

메뉴는 생각보다 간단했다.

라멘 종류는 딱 두 가지~!

계단라멘과 모츠라멘 두 종류였다.

시즌 메뉴로 유자비빔라멘도 있었지만 말 그대로 시즌 메뉴~!

그 외 밥 종류로 차슈덮밥과 다마고밥이 있었고, 나머지는 사이드와 음료 종류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기본인 계단라멘과 유자비빔라멘, 다마고밥도 시키기로 했다.

다마고밥은 사이드로 나오는 양 적은 밥이다.

메뉴가 나오는 동안 주변 둘러보기~!

휴지 누르기용 귀여운 고양이 인형도 보이고 ㅎㅎ

귀여운 느낌의 그림들도 보인다. 

전체적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민 계단라멘~!

여기서 주는 물도 좀 남달랐다.

생수가 아니라 이렇게 차 종류로 나왔는데

맛이 괜찮았다. 보리차는 아닌 것 같은데

뭔지는 잘 모르겠다. ㅎㅎ

그리고 잘 보이는 곳에 붙여있던 맛있게 먹는 방법~!

비법 매운 소스를 넣으면 매운 버전으로도 먹을 수 있다.

메뉴 보면서 매운 라멘은 없는 것 같아 살짝 아쉬웠는데

소스를 넣으면 되는 거구나 싶었다. ㅎㅎ

이게 바로 카라이라멘으로 만들어줄 비법소스~!

라멘 먹다 중간에 넣어보기로 했다.

김치도 예쁘게 담아놓고 기다리는 중 ㅎㅎ

먼더 다마고밥이 나왔다~!

사진을 크게 찍어서 그렇지

실제 밥양은 많지 않다. ㅎㅎ

계란 고명 잔뜩 올려주고 그 위에 고기도 살짝 얹어주었다.

계란 밑에 숨어있는 밥 ㅋㅋ

밥과 같이 먹으려고 들추다 보니

밑에 국물이 있는 걸 발견했다~

그냥 밥만 있는 게 아니라

육수도 들어있어 이것만 먹어도 맛있었다.

그리고 메인인 계단라멘 등장~!

일단 계란 하나 통째로 들어있는 게 맘에 든다. ㅎㅎ

얇은 면발의 라멘~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같이 들어있는 고기랑 같이 집에서 한 입~!

국물도 맛있고 면발도 맛있고

완전 만족스러운 맛^^

참고로 계단라멘 주문할 때 일반 국물과 진한 국물로 선택할 수 있다.

우리는 너무 진하면 느끼할까 봐 일반 국물로 주문했는데

우리한테는 이게 딱이었다.^^

나눠먹기 위해 앞접시도 공수해왔다. ㅎㅎ

여기도 역시 고양이가~! ㅋㅋ

고양이를 참 좋아하시나 보다.^^

드디어 유자 비빔 라멘까지 모든 메뉴가 다 나왔다.

반숙으로 잘 익은 계란~

이 메뉴도 계란 반쪽 아니고 하나 다 넣어준 게 맘에 든다. ㅎㅎ

하나씩 사이좋게 나눠먹었다.

유지비빔라멘은 밑에 소스가 있어서 잘 비벼줘야 한다.

상큼해서 입맛을 돋우는 맛~!

샐러드 느낌의 라멘이랄까?

계단라멘이랑 같이 먹으니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았다.

굿 초이스~^^

마지막으로 계단라멘을 반 정도 먹었을 때

비법소스를 넣어주었다.

이렇게 소스 넣어서 먹는 버전도 맛있었다.

진짜 몇 방울 안 넣었는데 목구멍이 칼칼해진다.

많이 넣으면 진짜 매울 듯 ㅎㅎ

오랜만에 제대로 된 라멘집 하나

발견한 것 같아서 기분 좋았다.

앞으로 라멘 먹고 싶을 때 종종 오게 될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