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토담 옛날 통닭 시장에서 사먹던 그 맛 그대로!

2023. 11. 9. by 세싹세싹

토담 옛날 통닭

매장

 요즘 치킨도 맛있지만 옛날 통닭이 먹고 싶은 날이 있다. 바삭하게 잘 튀겨진 후라이드가 맛있다고 해서 가보게 된 토담 옛날 통닭 지축점, 배달도 되고 포장도 되는 곳인데, 배달비를 아끼기 위해 직접 포장해 왔다. 지축역에서 가까운 곳이라 퇴근하면서 들르기도 좋은 곳이다.

 

 

주문 메뉴

메뉴

 먼저 메뉴판을 보면 옛날 통닭 한 마리는 8,000원, 양념통닭은 9,000원이었다. 확실히 가격대가 좋아 여러 마리 사도 부담이 덜하다. 이 날은 집에 손님들이 놀러와 옛날 통닭 2마리와 양념 통닭 2마리를 주문했다.

옛날통닭

 주문해서 집으로 가져온 통닭들, 옛날 통닭은 통닭 모습 그대로 튀겨서 나오고, 양념은 이렇게 상자에 담아서 주셨다.

후라이드치킨

 반으로 찢어 본 옛날 통닭, 반 마리씩 들고 뜯기 위해 나누었는데, 크기도 꽤 크고 양이 많아 보였다.

 

치킨

 나에게 할당 된 후라이드 반마리부터 먹기 시작했다. 보통 옛날 통닭들은 살도 별로 없고, 크기가 작은 경우가 많은데, 이 곳 토담 옛날 통닭은 그렇지 않았다.

 

 

닭다리

 안에 살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해서 정말 맛있었던 후라이드, 반 마리를 먹었는데, 배가 불러서 양념치킨은 먹을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다.

양념

 이어서 먹기 시작한 양념통닭, 달달하고 매콤한 양념 맛이 좋았다. 위에는 닭강정처럼 잣이 뿌려져 있어 보기도 좋고, 씹는 맛도 좋았다. 이 양념치킨도 양이 꽤 많아 보여서 다 먹을 수 있을까 슬슬 걱정이 되었다.

양념치킨

 걱정은 뒤로하고 열심히 먹기 시작한 양념 치킨, 후라이드 먹고 양념까지 먹으니 배가 엄청 불렀다. 결국 다 못 먹고 남은 건 다음 날 먹었는데, 다음 날에 데워서 먹으니 여전히 맛있었다.

 

 

총평 & 위치

 요즘 치킨 가격이 너무 올라서 사먹기 부담스러운데, 이런 옛날 통닭집이 있어서 가성비 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옛날 통닭하면 보통 닭 크기도 작고 살도 없는 경우가 있는데 양도 많고 맛도 좋아서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던 곳이었다. 지축 근처에서 옛날 통닭집 찾는 분이 있다면 토담 옛날 통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