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60계치킨 장스치킨 추천 매콤한 불맛 나는 양념치킨

2021. 11. 5. by 세싹세싹

60계치킨 장스치킨

오랜만에 60계치킨에서 치킨을 시켜먹었다.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바로 장스치킨이다. 고추장 소스로 맛을 낸 치킨이라고 하는데, 그 맛이 궁금했다. 양념치킨에서 좀 더 매운맛을 추가한 느낌의 메뉴였다. 

장스치킨_설명
60계치킨 홈페이지

 매운 맛은 그리 강하지 않은 편인지 고추 표시가 하나였다. 너무 자극적인 맛은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이라, 괜찮을 것 같았다.

 

 

도착한 장스치킨

장스치킨_마요네즈_콜라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치킨이 도착했다. 우리나라 기와 모양의 포장박스가 재밌었다. 고추장 양념을 이용한 K-치킨이라는 걸 드러내는 것 같았다. 60계 치킨의 시그니처인 마요네즈와 콜라도 같이 왔다. 

포장박스

 호랑이 치킨 박스도 재밌었는데, 장스치킨도 이렇게 만드는 걸 보니 60계 치킨은 포장박스에 진심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홍보면에서도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 것 같았다.

기와문양-포장박스

 참고로 장스치킨은 콤보로도 주문할 수 있다. 윙, 봉, 다리로만 구성된 세트를 먹고 싶다면 장스콤보로 주문하면 된다.

 

 

오픈한-치킨

 이제 치킨박스를 오픈해 보았다. 빨간 양념이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비주얼이다. 양도 꽤 많이 들은 것 같다.

60계치킨

 보기에는 일반적인 양념치킨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였다. 냄새로도 그렇게 매워 보이지 않는 느낌이다.

장스치킨_근접

 닭다리부터 집어서 먹어보았다. 역시 예상대로 고추장 맛의 살짝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이 났다. 은은하게 불향도 느껴져서 좋았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건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좋았다는 점이다.

 최근에 나오는 보통 치킨 신메뉴들은 너무 실험적인 것들이 많아 취향에 안 맞을때가 있는데, 이 장스치킨은 그렇지 않았다.

 

 

60계치킨_감자

 같이 들어있던 웨지감자도 먹어보았다. 역시 양념과 잘 어울리고 맛있었다. 치킨에 넣어주는 이 감자가 60계치킨하면 떠오르는 특징이 된 것 같다. 60계치킨을 먹는데 만약 감자가 없다면 섭섭할 것 같다.

 전에 먹어봤던 호랑이 치킨은 너무 자극적인 맛이라 개인적으로 불호였는데, 이번에 먹은 장스치킨은 맘에 들었다. 살짝 매콤한 양념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난하고 맛있게 드실만한 치킨이다.

 

호랑이 치킨 솔직한 후기(feat.개인취향)

얼마 전 육십 계 치킨에서 새로운 메뉴를 발견해 주문해봤다. 바로 호랑이 치킨이라는 메뉴였는데, 이름부터 특이해서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메뉴 설명을 보니 호랑이처럼 힘차

sesack.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