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먹는 즐거움

[화정맛집]민쿡의 화덕쭈꾸미 불맛이 살아있는 쭈꾸미~!

2020. 2. 24. by 세싹세싹

오늘은 전에 한번 리뷰했었던 민쿡 다시마 초밥집에 이어서

민쿡 두 번째 시리즈이다.

다시마를 내고 장사가 잘 되자 다른 음식점을 내신 사장님~

초밥집이 궁금하신 분은 밑에 링크 참조~!

 

[화정맛집]민쿡다시마_고양시 화정에 오래된 초밥집_since 2001

오늘은 내가 정말 예전부터 다녔던 초밥집 민쿡 다시마에 대해 리뷰해 보려고 한다. 이곳이 2001년에 생겼으니 거의 20년이 다 되어 간다. 세월이 참 빠르구나... 화정 로데오 거리 뒤 편에 있는 민쿡 다시마 큰..

sesack.tistory.com

민쿡의 화덕 쭈꾸미 집도 다시마처럼 화정역 근처에 위치해 있다.

화정 로데오 바로 뒤쪽에 있는 건물에 위치~!

 

이제 내부를 살펴보면~

약간 어두운 조명에 술집 느낌이 나기도 한다.

불투명 칸막이가 있는 것도 나름 좋음~

내부는 인테리어도 괜찮고 깔끔한 편이다.

이제 메뉴판 정독할 차례

역시 민쿡 화덕 쭈꾸미도 이 3대 원칙을 앞에 내걸고 있다.

뭘 먹을지 고민이 될 때는 역시 세트메뉴가 최고~!

우리는 직화 2인 세트를 시켰다.

크림 생맥주 행사를 하고 있어서

친구들과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쭈꾸미집에서 화덕피자도 판다. ㅎㅎ

사실 나는 한 번도 먹어보지 않았는데 들리는 얘기로는 맛있다고~!

음료 종류들도 다양하다.

이 곳에서 직접 만든 하우스 와인도 있다.

자리에 앉아서 둘러보는데 벽에 이런 게 걸려있었다.

고종 즉위식 세팅 담당 궁녀의 증손자 ㅋㅋㅋㅋ

아무튼 궁에서 쓰였던 물건인 것 같다.

사장님이 이런 거 모으는 취미가 생기신 듯^^

제일 처음에 나온 샐러드~!

흑임자가 들어간 소스 신선하고 맛있었다.

밑반찬으로 깻잎 콩나물 무생채가 나왔다.

쭈꾸미와 함께 비벼 먹기 좋은 반찬과 밥~!

드디어 나온 쭈꾸미~!

빨간 양념이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그리고 함께 나오는 온국수~!

이게 또 국물이 맛있어서 계속 땡기는 맛이다.

면도 가느다란 면이라 술술 넘어감 ㅎㅎ

참 샐러드도 그냥 샐러드가 아니다!

안에 면이 들어있어서

샐러드 파스타 같은 느낌~^^

이제 본격적으로 쭈꾸미 먹기 시작~!

불맛이 느껴지는 맛~!

쭈꾸미의 맵기는 조절할 수 있는데

우리는 중간단계로 시켜서 그렇게 맵지 않았다.

쭈꾸미는 그냥 이렇게 하나만 집어 먹어도 맛있고,

깻잎에 콩나물, 무생채랑 싸 먹어도 맛있고~!

이렇게 무쌈이랑 먹어도 맛있다. ㅋㅋ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쭈꾸미~!


개인적으로는 민쿡 다시마가

더 맛있다고 생각하지만

쭈꾸미집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엄청난 맛집이라고 할 순 없지만

어느 정도 만족스럽게 식사할 수 있는 곳~!

쭈꾸미가 먹고 싶은 날은

화정 민쿡 쭈꾸미로 오세요~!^^

댓글